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네이버D2SF, 에듀테크 스타트업 '아티피셜소사이어티'에 신규 투자

(서울=뉴스1) 이정후 기자 | 2022-03-24 09:34 송고
네이버D2SF, 에듀테크 스타트업 아티피셜소사이어티에 투자(네이버 제공)© 뉴스1
네이버D2SF, 에듀테크 스타트업 아티피셜소사이어티에 투자(네이버 제공)© 뉴스1

네이버의 스타트업 양성조직 네이버D2SF는 인공지능(AI) 기반 에듀테크 스타트업 '아티피셜소사이어티'에 신규 투자했다고 24일 밝혔다. 구체적인 투자 규모는 밝히지 않았다.

이번 투자는 △카카오벤처스 △마크앤컴퍼니·윤민창의투자재단이 공동으로 참여했다.
아티피셜소사이어티는 AI 및 시선추적 기술 기반으로 독해력을 진단하고 향상시킬 수 있는 모바일 앱 '레서'를 개발 중이다. 이용자의 콘텐츠 읽기 패턴을 시각인지, 주의집중 등 6가지 요소로 분석해 독해력을 진단하고 최적화된 맞춤형 훈련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2021년 창업한 아티피셜소사이어티는 AI 개발, 제품 기획, 교육 이해 등의 역량을 갖춘 기업이다. 올해 상반기 중 교육기관 및 개인을 대상으로 서비스를 본격화할 계획이다.

또한 현재 서울대학교 및 시흥시 등과 함께 독해력 향상 효과에 대한 실증 연구를 진행 중이며 이번 연말에는 서비스를 고도화해 동남아 시장에 진출할 예정이다.
양상환 네이버D2SF 리더는 "쏟아지는 정보량 속에서 내게 필요한 정보를 찾아 이해하고 구조화 및 재해석하는 역량이 중요해지고 있다"며 "아티피셜소사이어티의 솔루션은 글 읽기 교육뿐 아니라 인지 역량 분석 및 향상 솔루션으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leej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