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승무원 룩북' 유튜버 활동 재개…"레깅스 vs 미시룩 골라달라"

(서울=뉴스1) 소봄이 기자 | 2022-01-18 14:25 송고 | 2022-01-18 14:26 최종수정
승무원 룩북 영상을 올렸다가 고소당한 유튜버가 지난 16일 새 영상을 올렸다. (유튜브 갈무리) © 뉴스1
승무원 룩북 영상을 올렸다가 고소당한 유튜버가 지난 16일 새 영상을 올렸다. (유튜브 갈무리) © 뉴스1
승무원 룩북 영상을 올려 고소당한 유튜버가 약 한 달 만에 활동을 재개했다.

유튜버 A씨는 지난 8일 '겨울철 미니스커트+스타킹 룩북'을 올리며 다시 활동을 시작하겠다고 간접적으로 알렸다. 지난해 12월 승무원 룩북으로 논란이 일고 약 한 달 만이다.
이후 A씨는 지난 16일에도 "2021년 많은 응원과 관심 보내주셔서 감사하다. 2022년에도 다양한 모습 보여 드릴 수 있게 노력하겠다"라는 글과 함께 '2021 룩북 하이라이트' 영상을 게재했다.

하이라이트 영상은 지난해 자신의 채널에서 화제를 모은 영상을 편집한 것으로 오피스룩, 미니 원피스, 목폴라 스커트 등을 입는 모습이 짜깁기 돼 있었다. 다만 논란이 됐던 승무원 룩북은 영상에 포함되지 않았다.

(유튜브 갈무리) © 뉴스1
(유튜브 갈무리) © 뉴스1
또 A씨는 이날 자신의 커뮤니티 채널에 "다음 주에 어떤 룩북을 올릴지 결정을 못 하겠다. 먼저 보고 싶은 룩북을 골라달라"고 며 '레깅스 룩북'과 '미시룩(아가씨 같은 주부들이 입는 옷) 룩북' 중 투표를 요청했다. 약 6300명이 참여한 투표 결과, 18일 기준 '미시룩 룩북'이 65%로 우세했으며 누리꾼들의 응원 댓글이 쏟아졌다.

한편 일반인이자 프리랜서 모델이라고 자신을 소개한 A씨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서 속옷 차림으로 등장해 옷을 갈아입는 영상을 게재해왔다. A씨는 "지금까지 조신하게 살아왔는데 내 안에 있는 끼를 숨기고 살 생각에 너무 답답했다. 이제는 끼를 마음껏 표현하고 싶다"는 이유로 채널을 개설했다.
지난달에는 승무원 룩북 영상을 올렸다가 "특정 직업군을 성상품화했다"는 비난을 받았다. 이에 대해 A씨는 "착용한 의상은 특정 항공사의 정식 유니폼이 아니고 유사할 뿐, 디자인과 원단이 다르다"고 반박했다. 그러면서 "의도와는 다르게 해당 영상이 동의 없이 무단으로 캡처돼 특정 커뮤니티에 악의적인 제목과 내용으로 게시됐다"며 법적 대응을 시사했다.

이에 대한항공 노동조합은 "누가 봐도 대한항공 승무원 유니폼을 연상할 수 있다. 승무원 제복을 입고 음란 행위를 하는 A씨로 인해 성 상품화의 대상이 된 승무원들이 좌절감을 느끼고 있다"며 A씨를 성폭력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정보통신망법상 모욕·명예훼손 혐의로 고소했다.


sb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