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여행 > 국내

여기어때, 공간대여 서비스 공개…"여가 슈퍼앱 확장 목표"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2022-01-14 09:23 송고
여기어때 공간대여 서비스
종합 숙박·액티비티 플랫폼 여기어때가 공간대여 서비스의 사전 이벤트를 시작하며, '여행에서 여가까지' 본격적인 영토 확장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공간대여는 소규모 모임, 개인 창작과 연습 등 다양한 목적에 맞춰 공간을 예약하는 플랫폼 서비스로 전국 △파티룸 △연습실 △녹음실 △촬영 스튜디오 △운동 시설 △공연·전시 공간 △공방 △공유 주방 등과 제휴를 맺고 예약 서비스를 제공한다. 

해당 서비스는 공간 정보를 한 데 모아 방문 예약을 받는 '공간 유통업' 역할을 한다.
 
여기어때는 "애플리케이션 사용자는 필요한 공간 조건을 검색해 쉽게 대관하고, 공급자는 효율 높은 상품 판매 채널을 이용한다는 점이 장점"이라며 "공감대여 시장 성장세가 가파르다"고 설명했다.
 
한 포털 사이트에 따르면, 공간대여 대표 상품인 파티룸의 지난해 하반기 검색량이 상반기보다 57% 급증했다. 코로나19로 소규모 실내 활동 중심의 여가 활동이 주목 받고 있어 시장 규모는 장기간 우상향 할 전망이다.

여기어때는 액티비티와 모바일티켓, 교통과 맛집을 아우르는 여행 플랫폼에서 공간대여 서비스를 추가해 여가 시장에서 '슈퍼앱'으로서의 경쟁력을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정명훈 여기어때 대표는 "공간을 소유하기보다 공유 공간을 빌려 다양한 경험을 추구하는 소비 형태가 자리 잡고 있다"며 "많은 여기어때 고객이 공간대여 서비스를 통해 색다르면서 창조적이고, 즐거운 경험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여기어때는 공간대여 서비스 개시를 앞두고 고객 대상 혜택을 제공한다. 선착순 1000명에게 20% 할인 쿠폰을 발행한다. 또, 앱 이벤트 페이지에서 가고 싶은 공간과 이유를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20만원 상당의 공간대여 이용권을 선물한다. 



seulb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