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윤석열 "'이재명 대통령' 빽 믿고 조폭이 설치는 나라, 끔찍해"

"한국 정치사에 이재명만큼 '조폭 프랜들리' 후보 없어"
"이재명 '흐흐흐' 웃어버려…의혹 부인하고 퉁쳐선 안돼"

(서울=뉴스1) 손인해 기자 | 2021-10-19 14:29 송고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가 19일 오후 부산 연제구 부산개인택시조합을 방문해 간담회 후 비빔밥을 먹고 있다. 2021.10.19/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경선 후보가 19일 오후 부산 연제구 부산개인택시조합을 방문해 간담회 후 비빔밥을 먹고 있다. 2021.10.19/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윤석열 국민의힘 대선 경선 후보는 19일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 후보가 집권하면 대통령 빽, 청와대 빽(배경) 믿고 설치는 조폭들의 세상이 올 것"이라며 "생각만 해도 끔찍하다"고 말했다.

윤 후보는 이날 페이스북에 전날 국회 행정안전위원회의 경기도 국정감사에서 제기된 이 후보와 조폭 연루설에 대해 이같이 말했다.
윤 후보는 "성남 최대 폭력 조직인 국제마피아의 한 조직원이 실명과 얼굴을 공개하며 폭로했다"며 "재소자인 그의 말을 전적으로 믿을 순 없지만 처벌까지 감수하며 폭로했다면 얘기가 달라진다"고 말했다.

이어 "폭로 내용이 사실이라면 대단히 큰 문제"라며 "공직자가 조폭들과 '이권 공동체'라는 말이기 때문"이라고 했다.

윤 후보는 △이 후보의 수행비서로 8년간 일한 김모씨가 조폭의 집단 폭행 사건에 관여해 유죄 선고를 받은 점 △이 후보가 2007년 태국에서 발생한 살인 사건 관련 국제마피아 조직원 2명에 대한 변론을 맡은 사실 △이 후보와 조폭 이모씨가 성남시장 집무실에서 찍은 사진 등을 언급하며 "우리나라 정치사에 이 후보처럼 '조폭 프랜들리'를 보여준 후보는 없었다"고 비꼬았다.
윤 후보는 "공당의 대선 후보라면 조폭 관련 의혹을 성실하게 해명해야 한다. 그런데 이 후보는 '흐흐흐' 웃어버린다. 폭로 과정에서 작은 실수를 빌미로 의혹 자체를 부인하고 퉁치려 하는데 그래선 안 된다"고 지적했다.

앞서 김용판 국민의힘 의원은 전날 국감에서 이 후보와 조폭 간 연루설을 주장하며 근거로 제보자 박철민씨의 자필 편지와 현금다발 사진을 공개했다. 하지만 해당 사진은 박씨가 '돈 자랑'을 하기 위해 과거 페이스북 계정에 게시한 사진인 것으로 드러나면서 민주당으로부터 거센 항의에 직면한 상황이다.


s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