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IT/과학 > IT일반

카카오페이, 한가위 맞아 '송금 봉투' 2종 추가…22일까지 이벤트

10만원 이상 송금 봉투로 송금 시 카카오페이포인트 최대 200만P 지급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2021-09-06 13:47 송고
카카오페이, 한가위 ‘송금 봉투’ 이벤트 진행 (카카오페이 제공) © 뉴스1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가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카카오페이를 활용해 명절에 만나지 못하는 아쉬운 마음을 전하는 문화가 새롭게 자리 잡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한가위를 맞아 '행복한가위'와 '한가위용돈' 송금봉투 2종을 추가했다고 6일 밝혔다. 각 봉투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라이언'과 '춘식이'가 그려졌으며, 송금 봉투를 받으면 송편과 감이 쏟아지는 효과가 나타난다. 효과는 22일까지 적용된다.

카카오페이는 신규 봉투 제공 기간 동안 용돈·모임비를 지원해주는 '한가위 지원금'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송금 봉투로 10만원 이상 송금 시 선착순으로 '용돈 지원금'을 지급한다. 선착순 200만건에 대해 카카오페이포인트를 50P(포인트)부터 최대 200만P까지 랜덤으로 제공하며, 지급이 모두 완료되면 이벤트는 자동 종료된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한가위 지원금'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하기' 버튼을 누르고, 송금 봉투를 활용해 '카톡친구 송금'으로 10만원 이상 보내면 된다.

송금 후에 상대방이 '받기 완료'를 누르면 응모 기회를 얻을 수 있으며, 응모 기회를 사용해 '용돈 지원금 받기' 버튼을 누르면 카카오페이포인트를 랜덤으로 즉시 지급받는다. 이용자는 1일 최대 7회까지 응모 기회를 획득해 사용할 수 있으며, 주어진 응모 기회는 당일 유효하다.

이벤트 페이지 링크를 친구에게 공유하면 응모 기회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공유한 링크를 친구가 클릭하면 이벤트 기간 내 최대 4회까지 응모 기회를 더 얻게 된다.

추첨을 통해 호텔 숙박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카카오페이는 오는 9월22일까지 송금 봉투로 송금한 이용자 중 3명을 추첨해 서울 신라호텔 숙박권을 지급한다. 당첨자는 10월5일 개별 안내될 예정이다.

카카오페이는 "올해 설 연휴 카카오페이 송금 봉투 사용률은 코로나 발생 직전인 작년 설 연휴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며 큰 폭으로 확대됐다. 코로나19 이후 카카오페이 송금 봉투가 멀리서도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새로운 명절 문화로 자리 잡고 있다"며 "카카오페이는 계속해서 언택트(비대면) 시대에 멀어지는 관계를 이어주는 소셜 기반의 '함께 하는 금융'을 제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hway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