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오바마와 인터뷰' 김지윤 박사, 이미지나인컴즈와 전속계약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1-09-01 15:07 송고
김지윤 박사/ 사진제공=이미지나인컴즈 © 뉴스1
김지윤 박사/ 사진제공=이미지나인컴즈 © 뉴스1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과 인터뷰로 화제가 됐던 정치학 박사 김지윤이 이미지나인컴즈와 전속계약을 맺었다.

소속사 이미지나인컴즈는 1일 김지윤 박사와의 전속계약 소식을 전하며 "김지윤 박사가 깊이 있는 전문성을 방송뿐 아니라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콘텐츠화 시켜 두루 전달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김지윤은 연세대학교 정치외교학과 졸업 후 캘리포니아대학교 버클리에서 공공정책학 석사, MIT에서 정치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귀국 후 아산정책연구원에서 여론분석 센터장을 역임했으며, 현재 민주주의 학술연구원과 서강대학교 사회과학연구원의 연구원으로 재직 중이다.

특히 김지윤은 최근 tvN '월간 커넥트'에서 국내 방송 최초로 버락 오바마 전 미국 대통령과 1:1 화상 인터뷰를 진행해 화제가 되기도 했다. 김지윤은 버락 오바마와의 인터뷰에서 미국의 대통령 선거 과정과 대통령직을 수행하는 동안 가족과 겪었던 어려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이후 미국의 전망, 양극화 문제 등 다양한 주제의 질문들을 던지며 편안하고 깊이 있는 대화를 이끌어냈다는 평가를 받았다.

김지윤은 교양 정보 프로그램 KBS 1TV '거리의 만찬' '정치를 한다면' 등의 다양한 포맷의 프로그램에서 정치, 시사 등 다소 딱딱한 주제를 친숙한 언어로 시청자들에게 전달해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지난 2018년 7월부터 2020년 1월까지는 MBC '100분 토론'을 진행한 바 있다.

현재 김지윤은 KBS 1TV '특파원 보고 세계는 지금'과 '월간 커넥트'에 출연 중이다. 또 유튜브 채널 '김지윤의 지식 Play'는 현재 33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이미지나인컴즈에는 배우 고우리, 김윤서, 신고은, 서재규, 최현서, 성희현, 이은, 아역배우 이진주, 개그맨 남희석, 조세호, 지상렬, 김경진, 가수 KCM, 달샤벳 출신 수빈, 조엘, 신나라, 빙상선수 출신 박승희, 건축학자 유현준 교수, 아나운서 조수빈, 조은나래, 유튜버 마이린, 마이맘 등이 소속돼 있다.


taehyun@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