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광양실버주택복지관 '시니어 체육교실' 운영

(광양=뉴스1) 서순규 기자 | 2021-07-05 15:56 송고
광양실버주택복지관 복지관 헬스장© 뉴스1
광양실버주택복지관 복지관 헬스장© 뉴스1

전남 광양실버주택복지관은 복지관 헬스장 이용자를 대상으로 매일 '시니어 체육교실'을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광양실버주택복지관은 광양공공실버주택 내 1~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건강관리실 및 상담실 △체력단련실(당구장, 헬스장) △경로식당 △강당 및 프로그램실을 갖춘 노인여가복지시설이다.
체육교실은 노인의 올바른 운동방법과 건강관리 요령을 전문강사가 직접 지도하는 것으로 매일 오후 3~4시(1시간) 운영되며, 복지관 회원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시 체육회 지원사업이다. 

프로그램은 운동 시작 전 스트레칭으로 몸풀기, 수건 등을 이용한 몸의 유연성 키우기, 복지관에 비치된 헬스기구의 올바른 사용법, 집에서도 간단하게 할 수 있는 건강체조 등을 함께 해보는 방법으로 진행한다.

광양시에 거주하는 65세 이상이면 회원가입을 통해 누구나 이용할 수 있다. 회원가입과 이용에 대한 궁금한 사항은 광양시청 노인복지과 노인복지관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하태우 노인장애인과장은 "전문가의 교육을 통해 체력단련실에 비치된 다양한 헬스기구의 활용도가 높아지고 안전사고도 예방할 수 있게 됐다"며 "어르신들의 신체 단련과 기능 회복을 도와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유지하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sk@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