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음악

루나솔라, 콜롬비아 아이튠즈 앨범 차트 1위 등극…뜨거운 글로벌 반응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1-04-12 08:52 송고
제이플래닛엔터테인먼트 © 뉴스1
걸그룹 루나솔라의 글로벌 인기가 심상치 않다.

지난 7일 두 번째 싱글 '솔라: 라이즈'(SOLAR : rise)를 발매한 루나솔라가 컴백 첫 주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루나솔라는 7일 컴백 쇼케이스를 시작으로 엠넷 '엠카운트다운', KBS 2TV '뮤직뱅크', arirang TV '심플리 케이팝', SBS '인기가요'에서 성공적인 컴백 무대를 마치며 눈도장을 찍었다.

또한 발매 당일 공개된 타이틀곡 '다다다'(DADADA) 뮤직비디오는 발매 하루 만에 100만 뷰를 달성, 현재까지 124만 뷰 이상을 달성하며 음원뿐 아니라 뮤직비디오도 많은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특히 루나솔라는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차세대 K팝을 이끌 아티스트로 주목받고 있다. 발매 당일 콜롬비아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Colombia iTunes Top Albums)에서 1위, 터키 차트에서는 4위, 이탈리아 차트에서는 20위에 오르는 등 유럽과 남미 등 다양한 국가에서 뜨거운 반응을 얻은 것. 특히  두 번째 싱글만에 해외 아이튠즈 차트에 1위로 진입, 앞으로의 행보가 더 기대가 된다.

'다다다'는 '다다다 내 마음대로 하겠다'라고 외치는 밝은 선언과 같은 곡으로, 다채로운 구성과 전개가 매력적이며 듣는 재미가 가득한 멜로디와 함께 루나솔라만의 에너지를 듬뿍 느낄 수 있는 곡이다.

한편 루나솔라는 방송과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활발한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