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청강대 대학일자리센터, 재학생 역량 강화 위한 외부전문가 특강 진행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재학생 및 이천지역 학생 참여 독려

(서울=뉴스1) 김수정 기자 | 2020-12-17 15:41 송고
© 뉴스1
© 뉴스1

청강문화산업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센터장 김영진, 이하 청강대)가 재학생 및 이천 지역 청년들의 진로와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해 진행한 ‘외부전문가 특강 프로그램’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지난 10월부터 12월까지 진행된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감염병 확산 방지를 위해 오프라인 외에도 인스타그램, 유튜브, 줌 등의 다양한 채널을 활용하여 특강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의 주제는 ‘직장 적응에 필요한 근로기준법’, ‘기초적인 엑셀 과정’, ‘개인창작자 및 프리랜서를 위한 세무회계’ 등 학생들에게 필수적인 취업역량 개발을 중점으로 두고 선정됐다.

청강대 대학일자리센터 조진희 컨설턴트는 “학생들이 진로 및 취업에 대한 고민뿐만 아니라 취업과 직장적응 등 실무에 필요한 주제들로 이번 특강을 구성했다”며 “추가로 학생들에게 필요한 주제를 선정해, 학기가 종료된 겨울방학에도 참여가 가능한 특강과 비교과프로그램을 개설하여 학생들의 취업역량과 자신감을 향상할 수 있도록 지속 지원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번 외부전문가특강에 참여한 청강대 패션스쿨 박인우 학생은 “졸업 후 꼭 필요한 엑셀, 전공 관련 주제 등을 배울 수 있어서 유익했고 졸업 후 구직활동에 좀 더 자신감이 생겼다”며 강의 소감을 전했다.



nohs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