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유퀴즈' 주지훈, '궁' 하차 요구에 미니홈피 폐쇄…신인 시절 고백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2020-12-09 21:46 송고 | 2020-12-09 22:00 최종수정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 뉴스1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 © 뉴스1
'유 퀴즈 온 더 블럭' 주지훈이 '궁' 당시 연기력 논란으로 힘들었던 경험을 털어놨다.

9일 오후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유 퀴즈 온 더 블럭'(이하 '유퀴즈')에서는 '월드클래스 특집' 2탄으로 꾸며져 배우 주지훈이 출연했다.
모델로 데뷔한 주지훈은 당시 매니저가 드라마 '궁'을 연출한 황인뢰 감독과의 친분이 있어 우연히 오디션을 보게 됐다고 털어놨다. 단순한 만남인 줄 알았는데 연기를 제안했던 것. 이에 주지훈은 정우성이 출연했던 영화 '유령'의 대사가 떠올라 연기를 했다고.

주지훈은 "막 하다가 눈물을 흘렸다. 감정이 올라온 게 아니라 눈을 언제 감아야 할지 몰라서"라고 고백하며 놀라움을 안겼다. 얼떨결에 '궁'의 주연배우로 발탁된 주지훈은 이후 연기력으로 인해 현장에 나가기 싫을 정도로 많은 꾸중을 들었다고 털어놨다.

주지훈은 "미니홈피에 정중하게 장문으로 하차해주면 안 되냐고 하더라"라고 전하며 결국 미니홈피를 폐쇄했다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더했다.
한편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은 큰 자기 유재석과 아기자기 조세호가 시민들의 일상으로 직접 찾아가 소박한 담소를 나누고 깜짝 퀴즈를 내며 힐링을 선사하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수요일 오후 8시 40분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