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음악

[N현장] "7인 완전체 기다리며"…비투비 포유, 군백기 채운 유닛 데뷔(종합)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0-11-16 16:07 송고
그룹 비투비 포유(BTOB 4U)가 1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1집 '인사이드'(INSIDE)의 타이틀곡 '쇼 유어 러브'(Show Your Lov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펼치고 있다. 2020.11.16/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그룹 비투비가 유닛 비투비 포유(BTOB 4U)로 나선다. 군백기를 달래기 위해 뭉친 형 라인들의 완벽한 라이브와 퍼포먼스가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을지 기대감이 모아진다.

비투비 포유는 16일 오후 3시 서울 광진구 구천면로 예스24라이브홀에서 미니 2집 '인사이드'(INSID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비투비 포유는 비투비의 새로운 유닛으로 서은광, 이민혁, 이창섭, 프니엘로 구성, '여러분을 위한(FOR YOU)'라는 의미와 '4명의 멤버가 뭉쳤다'는 중의적인 뜻을 담은 팀이다. 그룹 내 '형 라인'이 뭉쳐 정일훈, 임현식, 육성재의 빈자리를 채운다.

이날 서은광은 유닛으로 나서는 것에 대해 "굉장히 떨린다"며 "사실 준비를 정말 열심히 했는데 퍼포먼스도 그렇고 노래도 그렇고 열심히 땀방울 흘리며 노력했는데 그만큼 많은 분들께 위안됐으면 좋겠다. 열심히 활동하겠다"고 강조했다.
그룹 비투비 포유(BTOB 4U)가 1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1집 '인사이드'(INSIDE)의 타이틀곡 '쇼 유어 러브'(Show Your Lov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펼치고 있다. 2020.11.16/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이민혁은 "사실 유닛 이름을 공모 받았는데, 저희가 낸 '포유'라는 이름이 됐다"며 "제가 낸 이름인데 공모 했는데 저희가 낸 게 당첨이 됐다. 팬분들과 웃긴 에피소드가 됐다.

지난 8월 전역한 이창섭과 10얼 전역한 이민혁은 앨범 활동으로 복귀하게 됐다. 이창섭은 "전역하고 나서 이 앨범에 전념했고, 전역 후 첫 컴백에 새로운 유닛으로 할 생각에 긴장반 설렘반이고, 신인가수로 데뷔한 느낌"이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민혁도 "아무래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고 와서 오랜만에 하려고 하니까 굉장히 긴장이 많이 된다"며 "무엇보다 멤버들과 함께 할 수 있다는 게 설렌다"고 했다.

특히 이민혁은 자기관리에 대해 "부단히 노력했고, 군복무하면서 제 스스로 느꼈을 때 주름도 늘고 늙을까 봐 걱정이 되더라"며 "그래서 선크림도 열심히 바르고 아이크림도 바르면서 관리했고, 진짜 데뷔 당시 기억을 살려서 이번에 앞머리를 가지런히 내려서 신인 아이돌 모습을 보여주고 싶었다"고 밝혔다.

신보 '인사이드'는 비투비 포유 내면에 숨겨진 반전 매력을 조명하며 기존 비투비 컬러는 유지하되 또 다른 느낌으로 풋풋함과 완성도를 잡은 앨범이다.

서은광은 신보 '인사이드'에 대해 "비투비 포유 내면의 반전 매력을 담았다. 반전 무드를 극대화해서 노래도 다양한 취향으로 잠았다"며 "보컬 둘, 래퍼 둘 밸런스가 맞아서 조화가 무대를 채워주지 않나 생각한다"고 했다.
그룹 비투비 포유(BTOB 4U) 서은광이 1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1집 '인사이드'(INSIDE)의 타이틀곡 '쇼 유어 러브'(Show Your Lov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0.11.16/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그룹 비투비 포유(BTOB 4U) 이민혁이 1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1집 '인사이드'(INSIDE)의 타이틀곡 '쇼 유어 러브'(Show Your Lov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0.11.16/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타이틀곡 '쇼 유어 러브'(Show Your Love)는 멤버 임현식이 군 입대 전 작곡한 곡으로 어려운 시기에도 서로 사랑하며 살아가는 희망적인 메시지를 담은 뭄바톤 댄스 곡이다. 이밖에 '텐션' '신기루'와 이민혁이 작업한 '불스 아이'와 '그대로예요' 등이 수록, 멤버들이 앨범 크레디트에 이름을 올렸다.

이민혁은 신보 타이틀곡을 멤버 임현식의 곡으로 선정한 이유에 대해 "저희가 아무래도 멤버들이 뭉쳐서 활동하는 게 2년만이다. 심혈을 기울이다 보니까 곡 수급을 많이 받았는데 굉장히 많은 스타일 중에서 경쟁 끝에 '쇼 유어 러브'가 됐다"며 "단연 빛났고, 멤버 곡이라서 특별하게 한 게 아니고 그냥 좋은 노래라 했는데 요즘 같이 힘든 세상에 딱 어울리는 노래가 아닐까 생각했다"고 설명했다.

서은광은 앨범 노래에 대해 "멤버들 반응은 좋았다. 현식이가 곡을 썼는데 '좋으면 써' 이렇게 하고 줬다"며 "본인이 노래 좋은 것 같다고 하긴 했다. 성재와 일훈이도 듣고 너무 좋다고 하더라, 비투비 색도 나면서 비투비 포유만의 퍼포먼스를 최대한 가미할 수 있는 노래라 생각했는지 알맞는 곡이라고 해서 힘이 났다"고 만족해했다.
그룹 비투비 포유(BTOB 4U) 이창섭이 1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1집 '인사이드'(INSIDE)의 타이틀곡 '쇼 유어 러브'(Show Your Lov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0.11.16/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그룹 비투비 포유(BTOB 4U) 프니엘이 1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1집 '인사이드'(INSIDE)의 타이틀곡 '쇼 유어 러브'(Show Your Lov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0.11.16/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서은광은 비투비, 비투비 블루, 솔로에 이어 비투비 포유로 나선다. 그는 "데뷔를 많이 했지만 더 할 예정"이라며 웃은 뒤, "사실 비투비 유닛이고 솔로로 나왔지만 모든 것은 비투비로 비롯되지 않았나. 비투비를 위해서 책임감을 가지고 열심히 하고 있다"고 밝혔다.

비투비가 아닌 비투비 포유 유닛으로 활동을 결정한 이유에 대해 서은광은 "저희가 많은 얘기를 했고, 성재와 현식이가 비투비로 가도 괜찮지 않냐고 했는데, 사실 다섯 명만 됐어도 비투비가 나왔을 텐데 너무 네 명이더라"며 "개인적으로 세 명이 빠진 팀이라 친구들한테 미안한 느낌이 있었고, 활동을 못하고 있는데 활동하고 있는 모습을 봤을 때 그렇기 때문에 비투비 완전체를 다함께 기다리자는 생각으로 했다"고 밝혔다.
그룹 비투비 포유(BTOB 4U)가 16일 오후 서울 광진구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진행된 미니 1집 '인사이드'(INSIDE)의 타이틀곡 '쇼 유어 러브'(Show Your Lov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토타임을 갖고 있다. 2020.11.16/뉴스1 © News1 김진환 기자
끝으로 이민혁은 이번 앨범 목표에 대해 "우리가 몇 위를 해야 한다는 것보다는 우리가 넷이서, 멤버들과 모여서 팬분들과 함께 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기뻤다"며 "거기에 성적이 뒤따라온다면 너무나 기쁘겠지만 비투비 멤버들을 기다리고 있는 팬들에게 큰 선물이 됐으면 했다"고 덧붙였다.

16일 오후 6시 발표.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