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동상이몽2' 정찬성, 계체량 12시간 전 7㎏ 감량→바로 회복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2020-11-09 23:42 송고
SBS '동상이몽2' © 뉴스1
SBS '동상이몽2' © 뉴스1
'동상이몽2' 정찬성이 계체량 12시간을 앞두고 7㎏을 감량하는 모습으로 눈길을 끌었다.

9일 오후 11시 15분에 방송된 SBS 예능 프로그램 '동상이몽2-너는 내 운명'(이하 '동상이몽2')에서는 한국인 최초 'UFC 챔피언 타이틀' 도전권을 두고 브라이언 오르테가와 대격돌을 벌였던 '코리안 좀비' 정찬성의 경기 비화가 담겼다.
정찬성은 계체량 12시간을 남기고 7㎏을 빼야 하는 상황에 놓였고, 이에 12시간 안에 7㎏ 감량에 돌입했다. 체력을 비축하기 위해 계체량 직전 무게를 줄여야 했던 것. '절대 따라 하지 마세요'라는 경고 문구와 함께 정찬성이 온몸에 발열 크림을 바른 채 땀을 빼 고통스러운 체중 감량을 이어가는 모습이 공개됐다. 극악의 방법으로 땀을 배출하는 정찬성의 곁에서 아내 박선영이 묵묵히 그 곁을 지켰다.

정찬성은 계체량을 가볍게 통과한 뒤 다시 체력 보충을 위한 고열량 식사를 이어갔다. 정찬성은 곧바로 9.1㎏을 찌우며 모두를 놀라게 하는 회복력으로 감탄을 자아냈다.

한편 SBS '동상이몽2'는 다양한 분야의 커플들이 알콩달콩 살아가는 모습을 '남자'와 '여자' 입장에서 바라보고, 운명의 반쪽을 만난다는 것의 의미와 두 사람이 함께 사는 것의 가치를 살펴보는 프로그램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11시 15분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