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그림 왜 그려요?" 솔비에게 무안 준 기안84…솔비 소속사 대표 "아이큐가84여? 방송 왜나와"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2020-10-08 13:44 송고 | 2020-10-08 16:11 최종수정
지난 7일 tvN '유 퀴즈 온 블럭'에 출연한 솔비의 발언을 두고 기안84와 연관이 있다며 누리꾼들이 설왕설래하고 있다.© 뉴스1
지난 7일 tvN '유 퀴즈 온 블럭'에 출연한 솔비의 발언을 두고 기안84와 연관이 있다며 누리꾼들이 설왕설래하고 있다.© 뉴스1

가수 솔비의 소속사 대표가 자신의 SNS에 만화가 기안84를 겨냥한 듯한 비판글을 올린 사실이 8일 온라인에서 뒤늦게 이슈화되고 있다.

솔비가 지난 7일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해 "면전에 대고 '그림 왜 그려요? 전공자들이 싫어해요'라고 하는 말을 들은 적도 있었다"라고 밝히면서부터다.
이후 솔비의 소속사 엠에이피크루 이정권 대표가 자신의 페북에 올린 글이 다시 회자됐다.

이 대표는 지난 8월 자신의 SNS에 '84'란 숫자 이미지와 함께 “2016년 12월 KBS 예능 방송 녹화 중 솔비에게 대놓고 퉁명스럽다못해 X꺼운 표정으로 '그림 왜 그려요? 전공생들이 싫어해요'라고 말하며 무안 줬던 사람이 최근 발표한 웹툰을 보니 그 내용이 정말 역겹고 충격이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그날 녹화장엔 그 사람의 말로 인해 다른 사람들까지도 솔비가 미술 작업을 하는 것 자체가 무슨 큰 잘못을 하고 있는 것 마냥 몰아갔었던 아주 기분 나쁜 기억이 있으며 무척이나 솔비가 당혹스러워했던 모습이 잊히지가 않는다"고 말했다.
또한 "그때의 일로 솔비와 난 '도대체 니들이 말하는 예술이 뭔데?' 라는 질문을 작업을 통해 그들에게 하고 싶었고 바로 다음 해인 2017년에 동일 방송사인 KBS 뮤직뱅크에서 '레드' 퍼포먼스 페인팅을, 그리고 미술 전시 공간인 가나아트센터에서 똑같은 작업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이대표는 "아무튼 서두에 거론한 두 얼굴의 겉과 속이 다른 사람한테 내 아티스트가 무시 받았던 기억에 화가 나고, 주위 동료와 타인에 대해 배려가 없는 사람을 계속해서 방송에서 우연히라도 보게 될까 걱정이다"라며 "반짝하는 가십처럼 이슈가 사라지고 또 아무런 일 없었던 것처럼 그 사람을 방송에서 접하게 되는 것이 정말 싫다. 당신의 자유지만. 그때 나도 당신한테 묻고 싶었던 걸 이제서야 물어볼까 해. '그렇게 그림 잘 그리는 당신은 그림만 그리지 왜 자꾸 방송에 나오나요?'"라며 날을 세웠다.

끝으로 그는 '근데 84년생이여서 84여, 몸무게가84여, 아이큐가84여?'란 해시태그를 덧붙이기도 했다.

기안84라는 직접적인 언급은 없었지만 계속해서 '84'라는 숫자를 강조하고, 웹툰 등의 내용을 거론해 많은 누리꾼들은 이를 두고 기안84에 대한 저격이라고 해석하고 있었다.

또한 글을 올린 시기 역시 당시 기안84가 웹툰 '복학왕'으로 인해 여혐 논란에 휩싸였을 때와 맞물린다. 더불어 솔비와 기안84는 2016년 KBS2 예능 '해피투게더3'에 함께 출연하기도 했다.


khj80@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