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DNA' MV로 첫 11억 뷰 돌파

(서울=뉴스1) 김민지 기자 | 2020-10-05 09:46 송고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뉴스1
빅히트엔터테인먼트 © 뉴스1
그룹 방탄소년단의 'DNA' 뮤직비디오가 11억뷰를 돌파했다.

지난 2017년 9월 발매된 방탄소년단의 러브 유어셀프 승 '허'(LOVE YOURSELF 承 ‘Her’) 타이틀곡 'DNA'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는 10월5일 오전 7시28분경 11억 건을 넘었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DNA'로 첫 11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DNA'는 '우리 둘은 태초부터 운명적으로 얽혀 있으며, DNA부터 하나였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는 곡이다. 뮤직비디오는 가상 현실과 우주 공간을 넘나드는 듯한 장면 변환을 통해 메시지를 시각적으로 표현해 냈다. 여기에 개인, 유닛, 단체를 오가는 방탄소년단의 세련된 안무가 또 다른 볼거리를 선사한다.

방탄소년단은 'DNA'로 한국 가수 최초로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인 '핫 100'과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동시 진입하는 대기록을 세운 바 있다. 'DNA'는 공개 직후 '핫 100'에 진입해 4주 연속 이름을 올렸고, 'DNA'가 수록된 러브 유어셀프 승 '허'는 '빌보드 200'에 6주 연속 머물렀다.

방탄소년단은 'DNA'를 포함해 총 26 편의 억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9억 뷰를 기록한 '작은 것들을 위한 시'(Boy With Luv)(Feat. Halsey)와 각 7억 뷰를 기록 중인 '페이크 러브'(FAKE LOVE), '아이돌'(IDOL), 'MIC Drop 리믹스', 각 6억 뷰의 '불타오르네'(FIRE), '피 땀 눈물', 각 5억 뷰의 '쩔어', '세이브 미'(Save ME), 각 4억 뷰의 '낫 투데이'(Not Today), '다이너마이트'(Dynamite), 각 3억 뷰를 달성한 '상남자', '봄날', 각 2억 뷰의 '호르몬 전쟁', '아이 니드 유'(I NEED U), '온'(ON)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 그리고 '데인저'(Danger), '하루만', '위 아 불렛프루프'(We are bulletproof PT.2), '런'(RUN), '세렌디피티'(Serendipity), '싱귤래리티'(Singularity), '노 모어 드림'(No More Dream), '온'(ON), '아이돌'(IDOL)(Feat. Nicki Minaj), '블랙 스완'(Black Swan) 등이 1억 뷰씩 기록 중이다.


breeze52@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