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음악

세븐틴 조슈아·도겸X핑크 스웨츠, 협업곡 '17'로 아이튠즈 정상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2020-09-18 14:04 송고
세븐틴© 뉴스1

그룹 세븐틴 멤버 조슈아와 도겸이 미국 인기 R&B 싱어송라이터 핑크 스웨츠(Pink Sweat$)와 협업한 ‘17’이 글로벌한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7일 오후 5시 전 세계 동시 발매된 ‘17 (feat. 조슈아 & 도겸 of 세븐틴)’이 세븐틴 조슈아와 도겸, 핑크 스웨츠(Pink Sweat$)의 특급 컬래버레이션에 힘입어 해외 아이튠즈 송차트 4개 지역에서 1위를 차지했다.

특히 ‘17’은 인도네시아, 몽골, 필리핀, 사우디아라바아 등 총 4개 지역에서 정상을 차지했을 뿐만 아니라 베트남, 말레이시아, 싱가포르, 콜롬비아 등 총 10개 지역 톱 10에 이름을 올렸으며 컬래버레이션 음원임에도 발매와 동시에 여러 지역 차트의 상위권에 안착하는 영향력을 보여줬다.

조슈아와 도겸의 피처링을 통해 리믹스 버전으로 공개된 ‘17’은 어리지만 평생의 무게를 담은 사랑을 따스하게 노래하는 마음을 담은 러브송이다. 두 사람의 감미로우면서도 청량한 보컬이 더해져 낭만적인 곡의 무드를 한층 극대화해 원곡과는 또 다른 매력을 선사, 상상을 뛰어넘은 이들의 시너지로 리스너들을 매료시켰다.

조슈아와 도겸은 이번 협업을 통해 기존 곡을 자신들만의 색으로 재해석하며 더 넓은 음악적 가능성을 보여줬다.

세븐틴은 향후 다양한 활동을 통해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hmh1@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