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창업 활성화 '해양산업 창업경진 대회'…㈜맵시 김지수 씨 대상 수상

부산테크노파크 해양물류센터에서 15일 결선 진행…'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 부대행사

(세종=뉴스1) 백승철 기자 | 2020-09-17 07:00 송고
15일 오후 부산 테크노파크 해양물류산업 센터에서 '해양산업 오션 비지니스 창업경진대회'가 비대면으로 열리고 있다. 2020.9.15/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15일 오후 부산 테크노파크 해양물류산업 센터에서 '해양산업 오션 비지니스 창업경진대회'가 비대면으로 열리고 있다. 2020.9.15/뉴스1 © News1 여주연 기자

해양수산 분야 창업을 지원하고 성공적인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는 '해양산업 오션 비즈니스 창업경진 대회'에서 '확장현실을 활용한 해상환경 모니터링 시스템'을 발표한 ㈜맵시의 김지수 씨가 대상을 수상했다

15일 부산테크노파크 해양물류센터에서 열린 결선에서 김지수 씨는 항만 및 협수로 등 해상교통량이 많은 곳에서 확장현실을 사용해 통항량과 해상환경을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시스템을 발표해 심사위원들로부터 높은 점수를 받았다.
최우수상에는 '드론을 활용한 해양구조물 선박관리 장비 및 시스템'을 발표한 플라이모어가 선정됐으며, 우수상에는 '해운 빅데이터 플렛폼 기반 스마트항만 핀테크 서비스'의 테크핀 코리아가, 장려상에는 '인휠모터가 장착된 수륙양용형 작업선'의 블루오션팀이 각각 수상자로 선정됐다.  

대상 1팀에게는 상장과 400만원의 상금이, 최우수상에는 상장과 상금 300만원, 우수상에게는 상장과 상금 200만원, 장려상에게는 상장과 상금 100만원이 각각 수여된다.

한편 '해양산업 오션 비즈니스 창업경진 대회'는 해양관련 산업의 창업 활성화를 위해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가진 예비창업자 발굴하고, 창업에 필용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해 성공적인 사업화 기회 제공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대회는 부산테크노파크(BTP)가 주관하고, 부산광역시와 부산항만공사가 후원하며  '2020 해양수산 온라인 취업박람회' 부대행사로 진행됐다.

대회 진행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 예방과 확산방지를 위해 심사위원만 현장에 참석했으며, 참가자들의 발표는 화상으로 진행됐다.

© 뉴스1
© 뉴스1



bsc9@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