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정동원·박지성·박영선까지…동행세일 틱톡챌린지, 3백만뷰 돌파

틱톡챌린지 영상 1004개 등록

(서울=뉴스1) 문대현 기자 | 2020-06-24 17:53 송고
© 뉴스1
© 뉴스1

미스터트롯 TOP5 정동원, 전 축구국가대표 박지성 등이 참여한 '대한민국 동행세일' 틱톡챌린지 영상의 조회수가 300만을 돌파했다.

중소벤처기업부는 동행세일 홍보를 위해 기획한 디지털 캠페인 '동행나비 챌린지'의 참여 영상이 1000개를 넘었고 영상 누적 조회 수도 310만회를 기록했다고 24일 밝혔다.
오는 26일부터 시작하는 대한민국 동행세일은 코로나19로 사회적·생활 속 거리두기, 외출 자제 등이 지속되는 경제 위기 상황에서 내수경기를 활성화하기 위해 열리는 대규모 세일 행사다.

동행나비 챌린지는 대한민국 동행세일 사전 홍보를 위해 기획된 디지털 캠페인이다. 미스터 트롯에 출연한 정동원의 '효도합시다' 노래를 개사해 만든 '동행합시다' 노래에 맞춰 정해진 나비 동작으로 영상을 촬영한 후 '#동행나비챌린지'를 해시태그로 포함해 틱톡에 게시하는 방법으로 진행된다

지난 22일에는 현재 브랜드K 홍보대사를 맡고 있는 박지성의 참여 영상이 공개되며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24일에는 박영선 중기부 장관이 음악에 맞춰 '동행나비 손댄스'를 추는 참여 영상이 공개됐다. 중앙부처 장관으로서는 최초의 출연이다.

중기부 관계자는 "박영선 장관의 참여 영상에는 한 사람 한 사람의 '작은 날갯짓'이 대한민국 전체로 퍼져나가 따뜻한 온기를 만들기를 바라는 염원을 담았다"며 동행세일에 대한 관심을 당부했다.

한편 동행세일 캠페인 송 정동원의 '동행합시다' 유튜브 영상은 조회수 192만회를 돌파했다.


eggod61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