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여행 > 호텔ㆍ크루즈

부킹닷컴 "숙소 예약 전, 안전시설 여부 확인하세요"

'안전 & 보건' 조치 안내 기능 도입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2020-06-18 10:52 송고
부킹닷컴 '안전 & 보건' 조치 안내 기능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여행 심리가 전례없이 위축된 가운데, 숙박 예약 플랫폼인 부킹닷컴이 방역이 이루어진 숙소 정보를 제공하는 '안전 & 보건' 조치 안내 기능을 도입한다고 18일 밝혔다.

부킹닷컴이 새롭게 도입한 안내 기능은 숙박업소가 보건, 위생, 안전 등 각 시설에서 실행하는 조치에 대한 정보를 숙박업소 예약 및 소개 페이지 내 별도 상자에 표시해 안내하는 방식이다.

각 숙박업소의 안전시설, 청소, 사회적 거리두기, 식음료 안전관리 등 네 가지 카테고리의 정보를 제공한다.

이에 부킹닷컴 고객은 숙소 예약을 진행하기 전에 △숙소 직원의 안전수칙 숙지 △손 소독제 비치 △투숙객 건강 상태 체크 절차 마련 △투숙공간 방역 △전문 청소업체 사용 △식사 공간 내 사회적 거리두기 △식기류 소독과 같은 식음료 안전관리 등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임진형 부킹닷컴 동북아시아 총괄대표는 "코로나19로 위생 및 안전에 대한 관심이 그 어느 때보다 높아졌다"며 "안전 및 위생 관련 조치를 투명하게 공개함으로써 고객들이 심리적 안정감을 갖고 여행을 준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