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특허청·한국무역협회, 러시아-신북방 진출기업 온라인 세미나

(대전ㆍ충남=뉴스1) 박찬수 기자 | 2020-06-14 12:00 송고
특허청과 한국무역협회는 15일 러시아-신북방 진출기업의 지식재산권 역량제고를 위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 뉴스1
특허청과 한국무역협회는 15일 러시아-신북방 진출기업의 지식재산권 역량제고를 위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 뉴스1

특허청과 한국무역협회는 15일 러시아-신북방 진출기업의 지식재산권 역량제고를 위한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

특허청과 한국무역협회는 2019년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수출기업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협력을 지속해오고 있다.
이날 한국지식재산보호원 손정은 변리사,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이용근 과장, 한국특허전략개발원 김주환 팀장, 이룸리온전략컨설팅 조현기 변리사가 국제 지식재산권 분쟁대응전략 및 IP-DESK지원사업, IP R&D지원사업 등 지식재산권 관련 지원사업과 지적재산권 분쟁 상담사례를 소개한다.

이와 함께 신청기업을 대상으로 1:1 지식재산권 관련 온라인 상담을 진행해 각 기업에 맞춤형 상담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온라인 세미나 한국무역협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언제든지 다시 볼 수 있다.
박원주 특허청장은 “코로나19 상황에도 굴하지 않고 이번 온라인세미나와 같은 방법을 통해 해외에 진출하는 우리기업의 지식재산권 보호를 위한 노력을 지속할 것”이라면서 “해외에 진출하는 우리 국민과 기업의 지식재산권을 보호하고, 궁극적으로는 기업의 상품이 충분히 보호받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pcs4200@hanmail.net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