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두관 "김종인, 대북전단 살포세력과 결별해야…반헌법적 망동"

"통합당, 극우 탈북자 대변인으로 돌아가…약속은 우리가 어겨"

(서울=뉴스1) 이우연 기자 | 2020-06-07 10:37 송고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 News1 박세연 기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 © News1 박세연 기자

김두관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7일 김종인 미래통합당 비상대책위원장을 향해 "태극기 아스팔트 냉전수구 세력과 단절하는 첫걸음을 대북 전단 살포 세력과 결별하는 것으로 시작해야 한다"고 말했다.

김 의원은 이날 페이스북 게시글에서 "통합당이 전쟁을 통한 흡수통일이 아니라 대화를 통한 평화통일을 추구한다면 대북 전단 살포를 지지한 의원들에게 강력히 경고해야 한다"며 이렇게 말했다.
그는 "통합당은 탈북단체의 전단 살포를 '표현의 자유'라며 두둔하고 나섰다"면서 "총선에서 국민의 매서운 심판을 받은 지 두 달이 채 되지 않았는데 다시 극우 탈북자들의 대변인으로 돌아가는 것 같아 매우 안타깝다"고 했다.

이어 "판문점 선언을 통해 군사분계선 일대에서 확성기 방송과 전단 살포를 비롯한 모든 적대행위를 중지하기로 합의했다"며 "약속은 우리가 어겨놓고 화내는 상대를 탓할 수는 없다"고 주장했다.

김 의원은 '대북전단 살포 금지법'에 대해 "김여정이 21살 때인 2008년 민주당 소속 박주선 의원이 이미 발의한 바 있다"며 "정부도 판문점선언 이후에 이미 법 제정 준비를 해오고 있었다. 대한민국 정부를 김여정의 지시나 받는 것처럼 거짓 선전하는 행태를 보면 통합당의 본질은 하나도 변하지 않은 것 같다"고 했다.
이어 "대북 전단 살포 행위는 남북합의에 위배되고 살포 금지는 대법원도 인정한 적법행위"라며 "접경 지역 주민들의 생명까지 위협할 수 있는 위험천만한 소동이자 헌법에 정한 평화통일 정신을 거역한 반헌법적 망동"이라고 규정했다.

김 의원은 "북한의 마음을 열어 방역용품을 공급하고 남북공동으로 방역작업을 하고 개성공단에서 방역물품을 생산하는 등의 협력사업을 추진해야 한다"며 "K-방역을 시작으로 한반도에서 평화경제의 문을 열어 코로나 경제 위기를 돌파하고 대한민국의 글로벌 소프트파워를 키우는 일에 여야가 모두 한마음으로 동참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serendipity@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