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우송대, 교육부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에 선정

(대전=뉴스1) 김종서 기자 | 2020-05-25 15:04 송고
우송대가 교육부 주관 2020년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에 선정됐다. 사진은 우송대 전경. © 뉴스1
우송대가 교육부 주관 2020년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에 선정됐다. 사진은 우송대 전경. © 뉴스1

대전 우송대학교는 교육부 주관 ‘2020년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에 선정됐다고 25일 밝혔다.

혁신선도대학은 4차 산업혁명 신산업 분야 인재 양성을 위해 다수의 학과가 참여 및 융합 교육과정을 구성·운영하고, 혁신적인 교육방법과 환경을 도입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선정으로 우송대는 미래 첨단철도산업을 견인할 지능형철도인력 양성에 주력할 방침이다.

이를 위해 지능형철도시스템에 필요한 전문기술교과를 4차 산업혁명 핵심기술인 IoT/AI, 자율주행열차, 빅데이터 분야로 분류하고, 관련 교육과정을 상호 융합과정으로 개편한다.

또 학생들의 자기주도 학습체계 구축 및 팀워크역량 강화를 위해 프로젝트 및 문제해결 중심의 수업을 진행하고, 학생역량에 따라 교육과정을 기초교과, 전문교과, 심화설계교과로 나눠 운용할 계획이다.
존 엔디컷 총장은 “4차 산업혁명 혁신선도대학으로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창의적인 문제 해결형 인재양성을 위해 인적·물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guse12@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