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퀴음사' 태사자 김형준, 신기록 세우며 大활약… 故서지원 라이브 무대 공개(종합)

(서울=뉴스1) 박하나 기자 | 2020-04-28 21:19 송고 | 2020-04-28 21:20 최종수정
Mnet '퀴즈와 음악사이' © 뉴스1
Mnet '퀴즈와 음악사이' © 뉴스1
김형준이 '퀴즈와 음악사이'에 출격했다.

28일 오후 방송된 Mnet '퀴즈와 음악사이'(이하 '퀴음사')에서는 태사자 김형준과 레트로 뮤직 파티를 맞이한 노홍철, 퀴사걸즈(신지, 김나영, 이국주, 설하윤)의 모습이 그려졌다. 문제를 맞히면 맛있는 음식을, 못 맞히면 지옥의 음식을 맛보게 된다.
태사자 활동 당시 실제로 입었던 무대의상을 착용하고 등장한 김형준은 여전한 비주얼로 '냉동인간' 면모를 과시하며 눈길을 끌었다. 이어 김형준은 "그때 가요계에 너무 관심이 많았었다"며 '퀴음사' 문제에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그러나 김형준은 5개 국어 랩을 구사하는 22년 전 자신의 영상을 확인하고, 부끄러움에 고개를 들지 못했고, 이어진 자신의 문제 맞히기에 실패하며 식혜를 아쉽게 획득하지 못했다.

첫 번째로 UP의 '바다' 무대가 공개되고, UP의 뜻이 문제로 출제됐다. 김형준은 "내가 다 친분이 있다. '도' 작곡가가 작곡한 노래다"며 'Universe Power'로 정답을 확신했다. 그러나 정답은 'Ultra People'이었다. 김형준은 "UP의 이해정과 친분이 있다"라면서 당시 최창민, 신화, NRG 등과 친했다고 털어놨다.

이어 김형준은 우연히 "H.O.T., 이지훈과 술자리에 합석한 적이 있었다"고 그들과의 에피소드를 털어놨다. 김형준은 먼저 취해버려 많은 이야기를 나누지는 못했지만 이후 H.O.T.가 김형준과의 친분을 방송에서 언급해 H.O.T. 팬들에게 공개방송에서 환호를 받기도 했다고 밝혀 눈길을 끌었다.

두 번째로 이효리 '10 Minutes' 무대와 함께 '이효리가 51세 마돈나를 보며 상상한 자신의 50세'에 대한 문제가 출제됐다. 순도 100%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화제를 모았던 '오프 더 레코드, 효리'의 명장면들과 함께 정답 '애 키우며 평범한 가정주부로 살고 싶어'가 공개됐다. 김형준과 퀴사걸즈는 정답을 맞힌 뒤 환호했다.
김형준은 "과거 잡지 인터뷰 중, 기자분이 핑클 한 멤버가 우리 멤버를 좋아한다고 했다. 그게 나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다"고 깜짝 고백해 궁금증을 더했다.

세 번째로 비 '안녕이란 말 대신' 무대와 함께 안양예고 출신이 아닌 연예인을 맞히는 문제가 출제됐다. 보기로 박나래, 신성록, 오연서, 소유진, 김무열이 주어졌다. 정답은 계원예고 출신 소유진이었고, 김형준의 냉철한 추리로 연속해서 정답을 맞히며 흥을 돋우었다.

영동고 출신임을 밝힌 김형준은 "연극반 직속 후배가 배우 현빈이다"고 밝혀 모두를 놀라게 했다. 김형준은 "제가 졸업 후 입학했다. 축제 때 연기를 보러 간 적이 있다"며 당시에도 남다른 비주얼로 눈에 띈 현빈이 인상 깊었다고 덧붙였다.
Mnet '퀴즈와 음악사이' © 뉴스1
Mnet '퀴즈와 음악사이' © 뉴스1
네 번째 문제로 태사자의 '도' 무대와 함께 '1998년 한 기사에서 소개한 태사자의 인기 비결'을 맞히는 문제가 출제됐다. 자신의 문제에 더 힘들어하던 김형준은 정답 '귀여운 모범생 이미지'를 맞히며 맛있는 식혜로 기쁨을 만끽했다. 김형준의 활약으로 역대급 정답행진을 이어갔고, 김형준은 "난이도를 낮춰달라"고 너스레를 떨며 자신감을 더했다.

김형준은 "다른 멤버들은 모두 인 더 하우스"라는 재치 있는 답변으로 태사자 멤버들의 근황을 전하면서 태사자 박준석과 전화 연결을 했다. 박준석은 코요태 콘서트를 관람한 뒤, 끈끈하게 한 팀으로 지금까지 팀을 이어오며 콘서트를 하는 코요태의 모습에 부러워 감동했다는 소감을 밝혔다. 이어 박준석의 아내이자 김형준, 박준석의 소속사 대표가 깜짝 모습을 보였다. 김형준을 케어하기 위해 녹화장을 찾았던 것. 신지와도 친분이 있는 대표는 원래 사진작가를 했다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켰다.

다음 문제로 디바 '왜 불러' 무대와 함께 '채리나가 룰라 활동에 전념할 수 있게 이상민이 디바 멤버를 제안했던 사람'이 문제로 출제됐다. 김형준은 논리적인 주장으로 정답 장윤주를 맞히며 감탄을 자아냈다.

이어 김형준은 과거 압구정동이 연예인들의 핫플레이스라고 소개하며 "PC방에서 배용준을 본 적이 있다"는 깜짝 고백으로 이목을 집중시켰다. 김형준은 "겨울연가로 유명해지시기 전이다"고 덧붙여 이야기했다.

마지막은 퀴즈 없이 故서지원의 인터뷰 영상이 공개됐다. 신지와 김형준은 故서지원의 데뷔곡 '또 다른 시작'을 떠올리며 함께 가사를 곱씹었다. 이어 정규 2집 '내 눈물 모아' 발표를 앞두고 세상을 떠난 故서지원의 데뷔곡 '또 다른 시작' 라이브 무대가 공개됐다. 출연자들은 함께 노래를 따라 부르며 그 시절의 추억을 회상했다.

한편, Mnet '퀴즈와 음악사이'는 1990~2000년대 추억의 노래를 듣고, 그 노래와 관련 있는 문제를 맞히는 음악 퀴즈쇼 프로그램으로 매주 화요일 오후 8시에 방송된다.


hanappy@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