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최강욱 "갚아주겠다" 선전포고에 진중권 "욱이 하고싶은 대로 해"

진중권 "부패한 무리들이 본격적으로 보여주겠다는데 기대 돼"

(서울=뉴스1) 이호승 기자 | 2020-04-18 14:42 송고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2020.2.21/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 2020.2.21/뉴스1 © News1 이승배 기자

4·15 총선에서 열린민주당 비례대표 의원으로 당선된 최강욱 당선인이 "세상이 바뀌었다는 것을 확실히 느끼도록 갚아주겠다"고 하자 진중권 전 동양대 교수는 "우리 욱이 하고 싶은 대로 다 해"라고 맞받아쳤다.

진 전 교수는 18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부패한 무리들'께서 세상 바뀌었다는 것을 본격적으로 보여주겠다고 한다"며 "기대가 된다. 앞으로 얼마나 더 많은 사건을 일으킬지. 우리 욱이 하고 싶은 대로 다 해"라고 했다.
진 전 교수는 "유재수의 비리, 그 비리의 감찰 무마, 울산시장 선거개입, 사문서 위조, 사모펀드, VIK와 신라젠에 라임펀드 등등등"이라며 최 당선인 등 이른바 '친조국' 인사들을 "부패한 무리들"이라고 비판했다.

최 당선인은 지난 17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올린 글에서 "검찰개혁과 언론개혁을 약속드렸다"며 "세상이 바뀌었다는 것을 확실히 느끼도록 갚아주겠다"고 했다.

최 당선인은 "한 줌도 안 되는 부패한 무리들의 더러운 공작이 계속될 것"이라며 "그것들이 두려웠으면 나서지도 않았다. 지켜보고 함께해달라. 최소한 저 사악한 것들보다 더럽게 살진 않았다"고도 썼다.



yos547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