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전문] 송가인 측, 특정 정당 지지설에 해명 "연관 전혀 없다"

팬클럽, '정치적 중립 성명서' 발표

(서울=뉴스1) 고승아 기자 | 2020-04-13 20:41 송고 | 2020-04-13 20:43 최종수정
가수 송가인/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가수 송가인/뉴스1 © News1 권현진 기자
가수 송가인 측이 특정 정당 지지설에 휩싸이자, 이에 대해 해명했다.

송가인 팬클럽 '어게인' 측은 13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송가인님의 정치적 중립 성명서'라는 제목의 글을 올렸다.
'어게인' 측은 "현재 송가인님에 대해 각종 SNS와 유튜브를 통해 유포되고 있는 정치 연관된 글과 사진은 지지의견 표명이 아니다"라며 두 가지 사안에 대해 해명했다.

앞서 더불어민주당 이병훈 후보(광주 동구남구을)는 최근 자신의 블로그를 통해 송가인과 함께 찍은 사진을 공개한 바 있다.

또 송가인은 지난 7일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공식 유튜브를 통해 '잘 뽑고 잘 찍자 4.15 투표 캠페인'에 참여, 해당 영상에서 송가인은 하늘색 옷을 입고 나타나 투표를 독려했다.

유튜브 영상 캡처 © 뉴스1
유튜브 영상 캡처 © 뉴스1
이후 송가인의 투표 독려 영상이 푸른색 계열인 것, 특정 후보와 함께 사진을 찍은 것에 대해 특정 정당을 지지하는 것이 아니냐는 반응이 나왔다. 이에 대해 송가인 측은 "해당 정치인이 가인님 팬이라 하시기에 찍어 드린 사진이다. 지지 의견을 표명한 것이 아니다"라고 했고, 투표 독려 캠페인의 의상 색깔 역시 "아시다시피 파스텔 톤은 평소 가인님이 즐겨 입으시는 컬러이다. 아무런 의미가 없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송가인님과 어게인은 특정 정당 및 정치적인 연관 관계가 전혀 없음을 명확하게 알려드린다. 회원님들께서는 동요하지 마시기를 당부드린다"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송가인 측 성명서 전문.

송가인님의 정치적 중립 성명서

현재 송가인님에 대해 각종 SNS와 유튜브를 통해 유포되고 있는 정치 연관된 글과 사진은 지지의견 표명이 아닙니다.

오해의 소지가 되고 있는 두 가지 사안

1. 특정 정당인에게 사인 CD와 사진
-해당 정치인이 가인님 팬이라 하시기에 찍어 드린 사진입니다. 지지 의견을 표명한 것이 아닙니다.

2. 투표 독려 캠페인 의상 색깔
-아시다시피 파스텔 톤은 평소 가인님이 즐겨 입으시는 컬러입니다. 아무런 의미가 없습니다.

송가인님과 어게인은 특정 정당 및 정치적인 연관 관계가 전혀 없음을 명확하게 알려드립니다. 회원님들께서는 동요하지 마시기를 당부드립니다. 감사합니다.


seunga@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