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4·15 총선 정보, 네이버에서 몽땅 확인하세요"

사전투표소 찾기·투표 준비물·공보물 등 총선 관련 정보 제공
선거 당일, 시간대·지역별 투표율 및 실시간 개표 현황도

(서울=뉴스1) 송화연 기자 | 2020-04-10 11:04 송고 | 2020-04-10 11:05 최종수정
네이버, 후보자별 선거 공보물 정보 제공 (네이버 제공) © 뉴스1
네이버, 후보자별 선거 공보물 정보 제공 (네이버 제공) © 뉴스1

네이버는 오는 4월15일 제21대 국회의원 선거를 앞두고 사전투표소 안내, 후보별 선거 공보물 등을 제공하는 특별페이지 운영을 시작했다고 10일 밝혔다. 특별페이지는 '총선', '사전투표' 등 총선 관련 단어를 검색해 접속할 수 있다.

네이버는 사전투표가 시작된 이 날부터는 유권자를 위해 사전투표 준비물과 지역별 사전투표소 위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에 대비한 대국민 행동수칙 정보 등을 네이버 검색을 통해 제공한다. 이용자는 검색창에 '사전투표소 찾기'를 검색해 가장 가까운 사전투표소를 확인할 수 있다.
네이버는 선거 당일 특집 페이지를 통해 시간대별 지역별 투표율 현황이 실시간으로 업데이트한다. 투표 종료 후에는 지상파 방송 3사(KBS, MBC, SBS)의 공동 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종합 정당 판세와 화제의 선거구 및 지역별 출구조사 결과를 제공한다.

또한 지도를 기반으로 지역별 개표 현황이 실시간으로 제공하며, 이를 통해 정당별 지역구 의석수와 비례대표 의석수를 신속하게 파악할 수 있다. 각 방송사의 다양한 선거 특집 방송을 모아 전달할 계획이다.

후보자 별 선거 공보물 정보도 제공한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제공하는 공보물은 후보자 정보를 종합적으로 비교·평가할 수 있는 핵심 자료다.
이용자는 네이버에서 후보자 이름을 검색하면, 해당 선관위에서 제공하는 후보자 정보와 공보물을 확인할 수 있다. 총선 특집 페이지에서 지역구를 설정하면, 해당 지역구 후보자들의 공보물도 한 번에 비교해볼 수 있다.

우편이 아닌 온라인으로 제공되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후보자 공약 중 먼저 보고 싶은 페이지로 이동해 조회할 수 있고, 각 페이지를 확대 및 축소해서 볼 수도 있다.  

네이버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와 함께 사전투표가 진행되는 10일~11일 양일과 4월15일 투표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네이버는 카메라 애플리케이션(앱) '스노우'에서 총선 필터로 사진을 찍고 이벤트에 참여한 이용자 중 추첨을 통해 415명에게 네이버페이 1만포인트를 증정한다.


hwayeo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