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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리아센터, 공공배달앱 개발 무상 지원…"제2의 배달의민족 만든다"

수수료·광고비·가입비 없는 3無 앱

(서울=뉴스1) 조현기 기자 | 2020-04-07 10:13 송고
공공배달앱 샘플 이미지(코리아센터 제공) © 뉴스1
공공배달앱 샘플 이미지(코리아센터 제공) © 뉴스1

코리아센터는 자사의 재능·역량을 활용해 지자체용 공공 배달 애플리케이션(앱) 개발을 무료 지원한다고 7일 밝혔다. 공공 배달앱 도입을 원하는 지자체들은 '코리아센터 고객센터'로 연락하면 된다.

공공 배달앱은 △수수료 △광고비 △가입비가 없는 '3無(무) 애플리케이션'이다. 지자체 등과 협업을 통해 일반결제뿐만 아니라 지역화폐, 지역상품권결제, 제로페이결제가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특히 코리아센터가 개발한 공공 배달앱은 지역 상권에 초점을 맞췄다. 지자체들은 공공 배달앱을 맞춤제작(커스터마이징)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지역 상권에 특화된 △검색 △주문 △배달 등을 제공할 수 있다.

김기록 코리아센터 대표는 "재능기부로 선보인 배달앱이 코로나19를 극복하고 지역 골목상권이 살아나는 데 힘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상공인들과 고객들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서비스를 지원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코리아센터 관계자는 "이번 무상 공공 배달앱 지원 구상은 코로나19 이전부터 오랫동안 회사 차원에서 고민했던 내용"이라며 "참여를 희망하는 지자체는 코리아센터로 편하게 연락해주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chohk@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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