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통합당 "이수진, 가짜 피해자 코스프레…남탓이 프리패스 코드"

"블랙리스트아니고 코드에 줄 서 있던 의혹 갖게 해"
"원흉 민주당에…남탓에 미워할 대상만 늘려"

(서울=뉴스1) 이형진 기자 | 2020-03-28 15:40 송고
미래통합당 로고(미래통합당 홍보본부 제공)© 뉴스1
미래통합당 로고(미래통합당 홍보본부 제공)© 뉴스1

미래통합당은 28일 서울 동작을 이수진 더불어민주당 후보를 겨냥해 "가짜 피해자 코스프레"라고 비판했다.

임윤선 통합당 선거대책위원회 상근대변인은 이날 논평을 통해 "일련의 증거들은 이 후보가 (사법농단의) 피해자도 블랙리스트도 아니고, 오히려 그 코드에 줄 서 있었던 것 아니냐는 의혹을 갖게 만든다"며 이렇게 밝혔다.
임 대변인은 특히 이 후보가 양승태 전 대법원장이 추진하던 상고법원 입법을 위해 국회의원 설득과정을 연결해 준 인사라는 법원 진술을 들어 "진술대로라면 양승태 체제에 같이 동참한 수준"이라고 지적했다. 

이와 관련 이규진 전 대법원 양형위원회 상임위원은 전날(27일)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5부(부장판사 박남천) 심리로 열린 양승태 전 대법원장 등의 '사법농단' 사건 재판에 증인으로 나와 "2015년 4월 이수진 대법원 연구관에게 상고법원 추진과 관련해 도움이 필요한데 서기호 당시 의원과의 다리를 좀 놔달라고 부탁했다"고 밝혔다. 

임 대변인은 "이 후보는 본인이 '부당전보' 당했으니 피해자라고 주장한다"며 "그러나 부당하다는 것은 그저 본인의 일방적 주장"이라고 비판했다.
그는 "진짜 원흉은 이 후보자를 피해자로 소개하며 전략공천한 민주당에 있다"며 "부동산 폭등은 투기꾼 탓, 경기 침체는 세계경제 탓, 왕따 외교는 언론 탓, 급기야 우한코로나19 지역 사회 감염은 우리 국민 탓. 문제마다 남 탓 남 탓 남 탓이다"고 비판했다.

이어 "이러한 문제 인식 능력, 현실 인식능력 탓에 해결되는 것은 없고 미워할 대상만 늘려가고 분쟁만 키웠다"며 "그런데 또 이에 대한 반성 없이 가짜 피해자 코스프레하는 인사를 영입해 국민 앞에 내세운 것은 남은 임기도 책임지고 국정을 운영하고 해결할 의지와 능력이 없다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임 대변인은 "국민으로서 개탄을 넘어 진심으로 걱정하게 된다"며 "이들의 프리패스 코드는 남탓과 위선인가"라고 반문했다.

한편 이 후보는 이날 입장문을 통해 "이규진 전 대법원 양형위원회 상임위원이 서기호 전 의원과 개인적 친분을 갖고 있는 저에게 '상고법원 입법 관련해 서 의원을 만나게 해달라'고 요청했다"며 "상고법원에 대해 반대하는 입장이었지만, 인권법위원회 초기 활동을 같이 한 선배가 만남을 조율해달란 것까지 거절할수 없어 서 전 의원에게 이 전 상임위원 면담신청 목적을 알렸다"고 반박했다. 




hji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