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의령군, 주민등록증 대체 '청소년증' 무료발급…9세 이상 18세 이하 대상

(경남=뉴스1) 김대광 기자 | 2020-03-13 15:49 송고 | 2020-03-13 16:03 최종수정
의령군은 주민등록증을 대체할 수 있는 청소년증을 무료로 발급한다 .<br />사진은 의령군청 전경© 뉴스1
의령군은 주민등록증을 대체할 수 있는 청소년증을 무료로 발급한다 .
사진은 의령군청 전경© 뉴스1

경남 의령군은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주민등록증을 대체할 수 있는 청소년증을 무료로 발급한다고 13일 밝혔다.

청소년증은 주민등록증을 발급받지 못하는 만9세 이상 18세 이하의 재학생 및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발급하는 공적 신분증이다.
이는 주민등록증과 마찬가지여서 대학수학능력시험과 검정고시 뿐만 아니라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른 공적 마스크 구입 때에도 본인 확인을 위한 신분증으로 사용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대중교통과 박물관, 공원 등 각종 문화 여가시설을 이용할 때 청소년 우대요금 적용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교통카드 기능이 포함돼 대중교통과 편의점을 비롯한 가맹점에서 선불결제도 가능하다.

발급방법은 주소지와 관계없이 사진 1매를 준비해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신청하면 무료로 발급이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학업으로 바쁜 청소년에게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대리인의 대리신청도 가능하며 학교나 청소년시설 및 기관을 통한 단체발급도 가능하다"고 밝혔다.


vj3770@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