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SBS 연예대상] '런닝맨' 유재석 대상 "게스트 故설리·구하라 편안하길"

(서울=뉴스1) 장아름 기자 | 2019-12-29 00:54 송고
SBS © 뉴스1
SBS © 뉴스1

'런닝맨' 유재석이 '2019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유재석은 28일 오후 9시부터 생중계된 '2019 SBS 연예대상'에서 9년간 '런닝맨'을 진행해온 공로를 인정받아 대상을 받았다. 
이날 유재석은 지난 2015년에 이어 4년만에 대상을 받은 뒤 "뭐라 얘길 드려야 할까. 너무 감사드린다"며 "'런닝맨'이 드디어 내년이 10주년이 되는데 큰 상을 받았다"고 말했다. 

이어 "만약에 대상 받으면 멤버들과 받고 싶다 얘기했는데 저 혼자 큰 상 받게 돼서 감사하고 미안하다"며 "백종원, 신동엽 등 함께 후보에 오른 많은 분들 감사드린다. 부모님 장인어른, 장모님, 지호, 나은이 그리고 사랑하는 나경은씨에게 감사하다는 인사 전하고 싶다"고 덧붙였다. 

유재석은 "제작진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겠다"며 "무엇보다 10년동안 함께 해준 멤버들 고마웠다. 힘들 때 많았는데 서로 의지하며 노력해주며 땀 흘려줘서 고맙다. 어떤 얘기 보다도 점점 버라이어티가 예능에서 자리를 잃어가고 있음에도 꿋꿋하게 길을 함께 가준 제작진과 멤버들, 함께 해주신 시청자 분들께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또 유재석은 "내년에는 어떤 변화된 모습을 보여드릴지 숙제가 있는 게 사실인데 발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이 자리에 와보니 많은 하고픈 얘기가 있지만 게스트들 가운데 올해 안타깝게 하늘나라로 떠난 구하라씨와 설리씨 생각이 많이 난다. 두분도 하늘나라에서 편안하게 하고 싶은 일 마음껏 하시면 좋겠다. 두분께도 감사 인사 드린다"고 말했다. 

끝으로 유재석은 "예전엔 기분 좋은 일, 행복한 일 없을까, 기분 좋은 일 없을까 이런 생각 많이 했다면 요즘엔 평범하고 편안한 하루 일과, 일상이 감사하다는 생각든다. 이런 소중한 일상을 보내게끔 해주신 많은 분들의 땀과 노력으로 저의 하루, 일주일 그리고 일년을 만들어주신 수많은 분들에게 다시 한번 감사하다고 말씀드리고 싶다"면서 "내년에 어떤 모습 보여드릴지 모르겠지만 남들이 가지 않는 길 열심히 개척해서 수많은 새로운 예능인 탄생될 수 있도록 하고 내년 이 축제를 함께 해줬으면 하는 마음"이라고 덧붙이며 소감을 마무리지었다. 


aluemcha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