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지방 > 경기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 '부모교육·미세먼지' 신규과정 개설

오프라인 교육을 온라인으로 확장

(경기=뉴스1) 송용환 기자 | 2019-12-16 09:22 송고
경기도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 뉴스1

경기도에서 운영하는 온라인평생학습서비스 ‘지식’(GSEEK)이 최근 사회적 현안으로 주목받고 있는 부모교육, 반려동물, 미세먼지 등에 대한 신규 학습과정을 개설했다.

과정은 △임영주 박사의 부모교육 긴급처방(한부모, 재혼부모) △신중년을 위한 노후대책 실전기 △사람과 동물이 함께 행복한 경기도! 반려동물 입양하기 △미세먼지! 어디까지 알고 있니? △120㎝를 위한 변화, 아동권리의 이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는 주민참여예산 등 총 14개 과정이다.

이번 신규 과정 개설의 특징은 도민 누구나 GSEEK을 통해 수월하게 학습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서 그동안 오프라인으로 진행됐던 교육을 온라인평생학습 콘텐츠로 영역을 확장했다는 점이다.

도 관계자는 “도민이 원하는 콘텐츠 개발도 중요하지만 도민이 알아야 하는 교육내용을 인터넷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 역시 도의 중요한 역할”이라며 “도민들이 도의 사업과 정책을 잘 이해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공공성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개발할 것”이라고 말했다.

GSEEK은 도내 평생학습 문화 정착을 위해 인문교양·생활정보·취미생활 등 총 14개 분야 1200여개 과정을 운영 중이며, 회원가입 후 누구나 무료로 학습할 수 있다.


syh@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