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블록체인 개발사 '애드포스' 대성창투로부터 투자유치

(서울=뉴스1) 이수호 기자 | 2018-08-28 12:13 송고 | 2018-08-31 17:51 최종수정
© News1
© News1

블록체인 개발사 애드포스 인사이트가 대성창업투자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고 28일 밝혔다. 구체적인 투자액은 공개되지 않았다.

애드포스 인사이트는 한국 대표 블록체인 프로젝트 '아이콘(ICON)'의 파트너 개발사로 블록체인을 접목한 애드테크 사업에 주력하고 있다. 이외에도 미디어, 마케팅, 엑셀러레이팅 등 다양한 분야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애드포스 인사이트를 창업한 홍준 대표는 20년 경력의 디지털 마케팅 전문가로 네이버 설립 초기부터 검색광고 사업팀장을 맡는 등 11년간 네이버에서 일했다. 이후 퓨쳐스트림네트웍스와 라이엇게임즈를 거친후, 애드포스 인사이트를 창업했다.

애드포스는 지난 5월 캡스톤파트너스로부터 첫 투자를 유치한 이후, 블록체인 기반 투표 애플리케이션(앱) '디보트(DEVOTE)'와 아이콘 투자자들을 위한 시세 조회 앱 '아이콘 와치(ICON Watch)'를 개발해 상용화했다. 또 암호화폐를 안전하고 보관하고 편리하게 주고받을 수 있는 지갑(Wallet) 앱과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 구축을 위한 '위블락' 블록체인 프로젝트도 개발 중이다.

김남현 애드포스 인사이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투자를 바탕으로 블록체인 사업 역량과 파트너십을 강화해 아시아를 대표하는 블록체인 광고 생태계 구축과 확장을 주도하겠다"고 강조했다.



lsh5998688@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