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신사동호랭이 "강한 변제의지 가지고 용기 내 회생신청" [전문]

(서울=뉴스1) 윤정미 기자 | 2018-01-24 20:23 송고 | 2018-01-24 20:24 최종수정
'신사동호랭이' SNS © News1
'신사동호랭이' SNS © News1

작곡가 신사동호랭이가 법원 회생신청과 관련, SNS를 통해 자신의 입장을 밝혔다. 신사동 호랭이는 17억 원의 채무로 법원에 채무 회생절차를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신사동호랭이는 24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오늘 저의 회생신청과 관련해서 기사가 나왔습니다. 좋지 않은 일로 기사가 나가게 되어 죄송하고, 걱정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라고 말했다.
이어 “기사에 나온 내용대로 지인과의 동업 관계에서 보증형태의 채무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라며 “처음엔 이 부분을 받아드리기 너무 힘들었고, 이 상황이 벌어지게 된 이유를 찾고 싶었습니다. 제 지인의 책임이다 라고 생각하며 합리화를 하고 싶었고, 그래야 마음이 조금이라도 편할것 같았습니다”라고 자신의 심경을 밝혔다.

그는 “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이 상황에 대한 원인은 저 본인에게 있다는 것을 느끼게 되었고, 인정하게 되었습니다”라며 “회생을 신청하면 기사화 될 수 있다는 걱정에 주저하였지만 어떤형태의 채무라 해도 저의 책임이라 받아들이고 강한 변제 의지를 가지고 용기를 내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라고 회생신청을 한 이유를 덧붙였다.

이어 “또한 저는 발생한 채무의 전액을 변제할 목적으로 기간 조율에 초점을 맞춰서 회생을 신청하였지 일부 탕감이나 파산을 목적으로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간혹 회생신청을 파산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말씀드리오니 오해 없으시길 부탁드립니다”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앞으로 더 좋은 곡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라고 덧붙였다.

다음은 신사동호랭이의 글 전문이다.

안녕하세요. 신사동호랭이 입니다. 오늘 저의 회생신청과 관련해서 기사가 나왔습니다. 좋지않은 일로 기사가 나가게 되어 죄송하고, 걱정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합니다.

기사에 나온 내용대로 지인과의 동업 관계에서 보증형태의 채무가 발생하게 되었습니다. 처음엔 이 부분을 받아드리기 너무 힘들었고, 이 상황이 벌어지게 된 이유를 찾고 싶었습니다. 제 지인의 책임이다 라고 생각하며 합리화를 하고 싶었고, 그래야 마음이 조금이라도 편할 것 같았습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 수록 이 상황에 대한 원인은 저 본인에게 있다는 것 을 느끼게 되었고, 인정하게 되었습니다.

회생을 신청하면 기사화 될 수 있다는 걱정에 주저하였지만 어떤형태의 채무라 해도 저의 책임이라 받아드리고, 강한 변제 의지를 가지고 용기를 내어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또한 저는 발생한 채무의 전액을 변제할 목적으로 기간 조율에 초점을 맞춰서 회생을 신청하였지 일부 탕감이나 파산을 목적으로 신청하지 않았습니다. 간혹 회생신청을 파산으로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서 말씀드리오니 오해 없으시길 부탁드립니다. 앞으로 더 좋은 곡으로 찾아뵙겠습니다. 응원해주셔서 감사합니다.


galaxy98@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