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연예 > 음악

[인터뷰]JJ프로젝트 "갓세븐 대표하는 마음…뜻깊고 떨린다"

(서울=뉴스1) 황미현 기자 | 2017-08-01 11:10 송고 | 2017-08-01 11:12 최종수정
© News1

5년만에 컴백한 JJ프로젝트가 "갓세븐을 대표하는 마음이다"라고 밝혔다.

JJ프로젝트는 1일 오전 11시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한 카페에서 새 앨범 'Verse 2' 발매 기념 인터뷰를 진행했다.

JB는 컴백 소감에 대해 "정말 떨린다. 갓세븐 친구들을 위해서라도 열심히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 앨범을 준비하면서 뿌듯했다. 정말 열심히 준비했다. 뜻깊게 열심히 준비한 앨범이다. 사실 컴백을 언젠가는 하겠지 했었는데 생각보다 일찍하게 된 것이다"라고 말했다.

진영 "5년만에 나오게 되서 뜻깊은 시간인 것 같다. 많은 것을 보여주려고 하다보니까 곡들이 많아져서 팬들께 뿌듯한 것 같다"고 덧붙였다.

JB와 진영으로 구성된 JJ Project는 지난 2012년 5월 데뷔 싱글 앨범 ‘BOUNCE’을 발표하고 가요계에 등장했다. 두 사람은 GOT7 데뷔 전부터 JJ Project를 결성, 자유분방하고 넘치는 에너지로 무대를 달궜다.

데뷔 당시 10대였던 두 사람이 어느덧 20대가 되어 다양한 변화와 성장을 맞이한 만큼 이번 새 앨범에는 그간의 음악적 고민과 노력의 결과물을 담았다. JB와 진영은 앨범의 전곡 작사 및 작곡 작업에 참여해 새로운 음악을 선보임과 동시에 섬세한 감수성을 표현했다.

타이틀 곡 ‘내일, 오늘’은 JYP엔터테인먼트 수장인 박진영과 JJ Project의 두 멤버가 함께 작사한 곡으로 팝, 얼터너티브 록, 힙합 요소가 결합되어 서정적이면서도 밝은 감성을 자아낸다. 무한한 가능성을 지니면서도 동시에 한없이 유약한 청춘들이 삶을 마주하다 겪는 시간과 선택에 대한 고민, 가보지 않은 두 갈래 길 중에 한 곳을 택해야 한다는 고민들을 가사에 실었다.

새 앨범 ‘Verse 2’는 총 8트랙으로 두 사람의 음악적 취향을 살려 팝, 힙합, 발라드, 얼반 팝, 트로피컬 팝, 소프트 록 등 다채로운 장르를 담아냈다. 또한 진영과 JB는 각자의 솔로 곡 ‘그날’과 ‘Fade Away’를 CD 음반에서만 만나 볼 수 있는 히든 트랙으로 실으며 앨범 소장 가치를 높였다.


hmh1@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