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세종소식> 체육지도자 9명 배치…생활체육 서비스 확대

(충북ㆍ세종=뉴스1) 이길표 기자 | 2016-05-18 10:25 송고
© News1

세종시체육회는 14개 읍·면·동에 체육지도자 9명을 배치해 찾아가는 생활체육 서비스 지원을 확대한다고 18일 밝혔다.

생활체육지도자는 세종지역 내 복지관, 경로당, 소외계층 등 시민들의 생활현장으로 직접 가서 생활체육을 가르치게 된다.
모든 연령대를 교육하는 일반지도자는 9개소에서 탁구, 테니스, 배드민턴을 지도하고, 65세 이상을 지도하는 어르신지도자는 21개소에서 생활체조, 요가, 헬스 등을 지도한다.  

하지만 세종시 출범 이후 급격한 인구증가에 따라 읍‧면‧동별 생활체육 시설을 확충했지만 생활체육지도자가 턱없이 부족한 실정이다.

<세종시, 28일 도램뜰 공원서 도담도담 나눔축제 개최>
세종시 도담동(동장 임순옥)은 28일 도램뜰 공원에서 ‘제2회 도담도담 나눔축제’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는 나눔장터, 도서교환전, 복면가왕 노래 대결 등 주민참여 프로그램과 가수 해바라기의 미니콘서트, 팝페라 턱시도포맨, 퓨전국악 실크로드 등의 문화공연이 펼쳐진다.

나눔장터와 복면가왕 노래대결 참가자, 책 교환 희망자는 25일까지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도담동주민센터 홈페이지(www.sejong.go.kr/dodam.do)를 참고하거나, 총무담당(044-301-6211~5)으로 문의하면 된다. 

<세종조치원소방서, 주택용 소방시설 원스톱지원센터 운영>

조치원소방서(서장 임동권)가 18일부터 소화기와 단독경보형감지기 등 주택용 소방시설 보급을 위해 원스톱지원센터 운영한다. 

원스톱지원센터는 주택용소방시설에 관한 상담과 구매·설치 편의를 제공하기 위한 것이다. 

현재 조치원지역 내 홈플러스 등 8곳에서 주택용 소방시설을 판매하고 있고, 앞으로도 세종시민이 손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판매업체를 홍보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사항은 조치원소방서 주택용소방시설 원스톱지원센터(044-300-8353) 민원실로 문의하면 된다.

    


e123@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