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다음, 실시간 정보제공 '방금그곡' 안드로이드앱 선봬

(서울=뉴스1) 주성호 기자 | 2014-08-20 11:35 송고
´방금그곡´ 안드로이드 버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News1
´방금그곡´ 안드로이드 버전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 News1


다음커뮤니케이션은 실시간 방송음악 정보와 다시듣기 서비스를 제공하는 애플리케이션 '방금그곡'의 안드로이드 버전 앱을 출시하고 무료 이용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0일 밝혔다.
다음이 지난 5월 공개한 '방금그곡'은 TV와 라디오의 전파를 수신해 전파에 흐르는 음악을 자동으로 인식, 실시간으로 곡명을 알려주는 서비스다. PC와 모바일 다음 검색 창에 '방금그곡'을 입력하면 타임라인 형태로 채널과 프로그램, 곡 정보를 안내하는 방식이다. 이번에 출시된 '방금그곡' 앱에서는 최신음악 정보뿐 아니라 150여개의 TV·라디오 프로그램 선곡표까지 검색과 청취가 모두 가능하다.

아울러 다음은 '방금그곡' 출시 기념으로 9월3일까지 무료 이용권 증정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앱을 다운받은 후 이벤트에 응모한 신규 이용자를 대상으로 실시간 추첨을 통해 총 3만명에게 '방금그곡' 한달 무제한 이용권과 mp3 1곡 다운로드 이용권을 제공한다.

전지선 다음 엔터팀장은 "음악 서비스들이 최신곡 위주의 실시간 음원 순위를 중심으로 제공되지만 이용자 모두가 똑같은 음악만을 원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방금그곡' 앱을 통해 방송을 듣고 흥얼거리게 된 이름 모를 명곡, 내 취향에 맞는 프로그램의 요일별 선곡표 등으로 선택의 폭을 넓힐 수 있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방금그곡'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만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애플 제품 전용 iOS 앱은 10월말 출시 예정이다.


sho218@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