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완연한 봄 날씨…아웃도어 업계, 하이킹화 출시해 상춘객 공략

[패션&뷰티] 안정성·착화감·쾌적함 높이고 피로감 줄여
'아이더·K2·프로-스펙스', 장기간 산행 돕는 제품 선봬

(서울=뉴스1) 김진희 기자 | 2024-04-20 07:05 송고
퀀텀 에어로 쿠쉬.(아이더제공)
퀀텀 에어로 쿠쉬.(아이더제공)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상춘객들의 야외 활동이 늘어나고 있다.

아웃도어 업계는 다양한 기능성 하이킹화 제품을 선보이며 수요 공략에 나섰다.
20일 패션 업계에 따르면 아이더는 360도 에어로 시스템 적용으로 착용 내내 쾌적한 숨을 쉬는 하이킹화 '퀀텀 에어로 쿠쉬'를 선보였다.

퀀텀 에어로 쿠쉬는 국내 최초로 터널 구조와 스페이서를 결합한 AERO SYSTEM이 적용돼 신는 내내 쾌적함을 제공한다. 방수성이 우수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로 인해 다변화하는 날씨 속 비 오는 날에도 쾌적한 활동이 가능하다.

충격 분산이 탁월한 아이더만의 트리플 쿠쉬 기능이 발에 전해지는 피로감을 최소화해 주고 편안한 착화감을 선사한다. 스포츠카 덕트(DUCT) 구조에서 착안한 에어로 덕트(AERO DUCT) 디자인이 원활한 습기 배출을 돕는 동시에 착지 시 흔들리지 않는 안정감을 제공한다.

어떠한 지형에서도 안정적인 보행이 가능하도록 내마모성이 우수한 엑스그립(X-Grip) 아웃솔이 사용됐다. 미끄럼 방지를 위한 아웃솔 러그 설계 및 면적 증대로 다양한 환경에서 우수한 접지력을 발휘한다. 특히 아웃솔 앞부분 그루브와 터널이 유연성을 더해 발을 편안하게 움직일 수 있도록 돕는다.
간편한 착화는 물론 미세한 피팅 조절이 가능한 보아핏(BOA Fit) 다이얼이 적용됐다.

(프로-스펙스제공)
(프로-스펙스제공)

프로-스펙스는 걷기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해 줄 고기능성 프리미엄 워킹화 2종을 출시했다. '팬텀소닉 BX'와 '블레이드 BX'다.

팬텀소닉 BX는 힐(뒤꿈치)과 바닥의 접지 각을 30도로 설계 및 앞코 토스프링 부분을 살짝 들리게 디자인했다. 이를 통해 편하고 자연스러운 보행을 도와 장시간 걸을 때도 넓은 보폭과 빠른 보행을 유도, 운동의 능률을 높여준다.

미드솔(중창)에는 카본 플레이트를 내장해 걸을 때 앞으로 내딛는 추진력을 더해주고 일반 미드솔 대비 무게를 25% 줄인 슈퍼라이트 소재로 경량성까지 탁월하다. 워킹화 전문 인솔(안창)인 '임팩트 존'을 적용해 뛰어난 충격 흡수력과 아치 지지력을 느낄 수 있다.

프로-스펙스의 스테디셀러 시리즈인 블레이드 BX도 업그레이드해 2024년 새롭게 선보였다. 워터쉴드 기능을 탑재해 생활 방수 기능을 갖추고 변덕스러운 날씨에도 쾌적한 착용감을 제공한다. 발가락을 보호하는 토캡 패턴을 추가해 다이내믹한 워킹 환경에서도 안전하게 걷기 운동을 할 수 있다. 여기에 색상 배색을 다양화해 봄 코디에 매치하기도 좋다.

블레이드 BX 시리즈의 독보적인 기능적 요소인 발의 좌우 흔들림을 제어해 주는 측면 '지 프레임'(G-FRAME)과 힐 부위 '에스 블레이드'(S-BLADE) 설계로 걸을 때 바른 자세를 유도해 보행 안정성 유지 기능을 갖췄다. 소프트 미드솔을 적용해 신체 충격량을 완화하고 부상 위험도 감소에 도움을 준다.

그래비티.(K2제공)
그래비티.(K2제공)

K2는 쾌적함과 뛰어난 안정성을 제공하는 중등산화 '그래비티'(GRAVITY)를 내놨다.

K2 그래비티는 발목 안정성이 높은 중등산화로 고어텍스 서라운드 기술을 적용해 360도 전 방향으로 열기와 습기가 빠져나가는 뛰어난 투습 기능으로 장시간 산행에도 쾌적함이 유지된다.

지면 충격을 흡수하고 풍부한 쿠셔닝을 느낄 수 있는 미드솔과 지면 부분 발의 내·외전을 방지해 발을 흔들림 없이 지지하는 미드솔 등 2가지 미드솔이 접목된 듀얼 레이어 구조로 산행을 더욱 안전하고 편안하게 할 수 있도록 해준다.

발목 흔들림을 잡아주는 PU캐스팅 오버레이가 안정감을 높여 거친 지형에서도 안정감 있는 보행이 가능하다. 측면 3M 반사 소재를 적용해 야간 보행 가시성 및 안정성을 확보했다. 보아 핏 시스템 다이얼로 편리한 착화가 가능하다.

K2만의 독자적인 기술로 한국 산악 지형의 80% 이상을 차지하는 화강암에 특화된 엑스그립(X-GRIP)을 아웃솔이 적용돼 접지력과 내구성이 우수하다.

휘슬라이저.(네파제공)
휘슬라이저.(네파제공)

네파는 극강의 쿠셔닝으로 편안함 착화감을 선사하는 하이킹화 '휘슬라이저'를 선보였다.

휘슬라이저는 네파 KOREA 독점 '휘슬링(whistling®) 쿠셔닝 폼'이 적용돼 최상의 쿠셔닝과 우수한 충격 흡수 기능으로 장시간 착화에도 피로감 없는 편안한 발걸음을 선사한다.

336g 초경량 무게에 고어텍스 인비저블 핏 적용으로 방수, 방풍 및 투습의 기능은 물론 내 발 모양에 딱 맞게 감싸주는 핏한 착화감을 자랑한다.

바닥 전면에 부틸 고무가 함유된 '에너지 휘슬링' 아웃솔로 접지력을 높였다. 자연스러운 반발 탄성으로 마치 걸을 때마다 에너지가 충전되는 듯한 추진력을 자랑하는 '에너지 플로우' 패턴으로 운동에너지 절감뿐만 아니라 발 뒤틀림까지 방지해 더욱 안정적인 착화감을 선사한다.


jinny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