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소비자 보호·신뢰 강화"…흥국화재, '흥Good 우수설계사 인증제' 도입

'소비자보호 우수' 보험설계사 선정…올 1분기 101명

(서울=뉴스1) 신민경 기자 | 2024-04-18 09:16 송고
흥국화재는 전속 보험설계사들을 대상으로 '흥Good 우수설계사 인증제'를 도입했다고 밝혔다.(흥국화재 제공)
흥국화재는 전속 보험설계사들을 대상으로 '흥Good 우수설계사 인증제'를 도입했다고 밝혔다.(흥국화재 제공)

흥국화재해상보험(000540)는 전속 보험설계사들을 대상으로 '흥Good 우수설계사 인증제'를 도입했다고 18일 밝혔다.

분기별로 보험판매 과정 건전성·계약실적 등을 평가해 우수설계사를 선정하고 인증마크 사용과 장기계약심사 우대 등 특전을 부여한다. 효력은 3개월간 유지된다. 올해 1분기 평가를 바탕으로 최초 선정된 설계사는 모두 101명이다.
인증제를 도입한 핵심적인 이유는 '판매 건전성 강화'를 위해서다. 우수설계사 인증 자체가 설계사 개개인 경쟁력을 의미하기 때문에 판매 건전성 평가기준을 달성하려는 유인이 커진다. 흥Good 우수설계사의 판매 건전성 인증기준을 충족하려면 불완전판매 0건·민원발생 0건·완전판매 모니터링 및 통화품질 모니터링 우수자여야 한다.

흥국화재 소비자보호실 관계자는 "인증제 도입과 분기별 운영의 취지는 전속 설계사들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구체적이고 단기적인 목표를 제시함으로써 판매 건전성을 제고하려는 것"이라며 "궁극적으로 완전판매 100%를 달성해 소비자보호와 고객신뢰를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smk5031@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