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브레이즈, 마케팅 컨퍼런스 '겟 리얼 위드 브레이즈 서울' 성료

(서울=뉴스1) 장도민 기자 | 2024-04-17 14:58 송고
브레이즈가 16일 콘래드서울에서 글로벌 마케팅 컨퍼런스 '겟 리얼 위드 브레이즈 서울'을 진행했다. 사진=브레이즈 제공
브레이즈가 16일 콘래드서울에서 글로벌 마케팅 컨퍼런스 '겟 리얼 위드 브레이즈 서울'을 진행했다. 사진=브레이즈 제공
  
글로벌 고객 인게이지먼트 플랫폼 기업 브레이즈(Braze)는 글로벌 마케팅 컨퍼런스 '겟 리얼 위드 브레이즈 서울(Get Real With Braze Seoul)'를 성료 했다고 17일 밝혔다.

국내에서 처음 개최된 '겟 리얼 위드 브레이즈'는 아시아-태평양 지역에서 열리는 브레이즈의 핵심 마케팅 행사다. 최신 마케팅 트렌드와 브레이즈를 활용한 성공적인 비즈니스 사례를 공유하고, 효과적인 솔루션 사용 방법 등을 소개한다.
16일 서울 여의도 콘래드 호텔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국내 마케팅 담당자 500명 이상 참석하는 등 높은 관심 속에 진행됐다.
  
이번 행사는 '고객 인게이지먼트의 미래를 탐색하다'를 주제로 생성형 인공지능(AI) 등 최신 기술 및 시장 트렌드를 살펴보고, 이를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활용할 수 있는 전략을 소개했다. 특히 국내외 기업들의 실제 비즈니스 성공 사례를 기반으로 현장에서 바로 적용 가능한 다각도의 해법이 제시됐다.

행사는 브레이즈 샤히드 니자미(Shahid Nizami) APAC 부사장의 오프닝 스테이지로 그 시작을 알렸다. 샤히드 니자미 부사장은 '고객 인게이지먼트의 미래 탐색'을 주제로 전 세계 마케터 19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한 글로벌 고객 참여 리뷰(CER) 보고서를 바탕으로 고객 관계 강화를 위한 방안을 설명했다.

샤히드 니자미 부사장은 "KPI의 지나친 강조에 따른 창의성의 소홀, 일상 업무 수행과 작업에 너무 많은 시간의 소요,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실현하기 위한 기술의 부족, 창의성이 투자 이익률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입증의 어려움 등을 마케팅에 있어 브랜드가 직면한 4가지 과제"로 언급하며 "생성형 AI가 업무 효율의 증대, 일상 업무의 대체, 창의적 업무에 대한 시간 투자, 아이디어의 실현 등 미래 마케팅에 있어 매우 중요한 가치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어서 빌 매그너슨(Bill Magnuson) 브레이즈 공동창업자이자 최고경영자(CEO)는 기조연설을 통해 진화하는 고객 인게이지먼트 기술에 대한 브레이즈의 관점을 공유했다.
브레이즈가 지난해 선보인 AI 기반 솔루션 'Sage AI' 데모 시연도 진행됐다. Sage AI는 개인화 마케팅을 자동화해 CRM(고객 관계 관리) 마케팅 효율을 극대화한다고 설명했다. Sage AI는 챗 GPT(GPT-4) 기반의 AI 카피라이터, Open AI의 이미지 생성 모델 DALL-E2 등을 제공하며, 고객 행동 예측 기능, A/B 테스트 자동 최적화 기능 등을 지원한다.

이외에도 △에이비일팔공 △CJ올리브네트웍스 △마티니 △앰플리튜드 △네이버 웹툰 △ADA 코리아 △29CM 등 마케팅 전문가들이 연사로 참여해 기업들의 비즈니스 성공 사례와 마케팅 인사이트를 공유했다.

빌 매그너슨(Bill Magnuson) 브레이즈 공동창업자이자 CEO가 16일 콘래드서울에서 글로벌 마케팅 컨퍼런스 ‘겟 리얼 위드 브레이즈 서울’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브레이즈 제공
빌 매그너슨(Bill Magnuson) 브레이즈 공동창업자이자 CEO가 16일 콘래드서울에서 글로벌 마케팅 컨퍼런스 ‘겟 리얼 위드 브레이즈 서울’에서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브레이즈 제공

브레이즈 빌 매그너슨 CEO는 "한국에서 처음으로 개최된 '겟 리얼 위드 브레이즈'를 통해 한국 전역에서 수백 명의 디지털 마케팅 및 고객 인게이지먼트 전문가들과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영감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며 "브레이즈는 앞으로도 팀을 확장하고 지역 전반에 걸친 파트너십을 강화하는 등 한국 마케팅 시장에 지속해서 투자할 예정"이라며 소감을 전했다.


jdm@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