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김수현·남궁민·류승룡·라미란·엄정화 '백상예술대상' 후보 격돌

(서울=뉴스1) 윤효정 기자 | 2024-04-08 15:01 송고
60회 백상예술대상 제공
60회 백상예술대상 제공


'60회 백상예술대상' 김수현 남궁민 류승룡 라미란 엄정화가 백상을 빛낸다.
8일 백상예술대상 사무국은 공식 홈페이지를 열고 지난 1년간 TV·영화·연극 부문에서 활약을 펼친 부문별 후보를 발표했다.

TV 부문은 다양한 채널과 플랫폼에서 공개한 작품들이 골고루 후보에 포진돼 눈길을 끈다. 장르도 소재도 다채롭다. 드라마 작품상 부문은 JTBC '나쁜엄마', 디즈니+(플러스) '무빙', SBS '악귀', MBC '연인', 넷플릭스 '정신병동에도 아침이 와요'가 후보다.

지난해부터 크리에이터를 포함해 웹 콘텐트까지 심사 범위를 확대한 예능 작품상과 남녀 예능상 부문 후보는 치열한 접전이 예상된다. SBS Plus·ENA '나는 SOLO-나는 솔로', 웨이브 '사상검증구역: 더 커뮤니티', JTBC '최강야구', MBC '태어난 김에 세계일주2', 뜬뜬 '핑계고'가 예능 작품상에 노미네이트 돼 채널과 플랫폼의 경계를 허물고 트로피를 둔 경쟁을 펼친다. 기안84·나영석·유재석·침착맨·탁재훈이 남자 예능상, 김숙·안유진·이수지·장도연·홍진경이 여자 예능상 후보다.

매해 뜨거운 관심을 받는 남자 최우수연기상 후보는 김수현(tvN '눈물의 여왕'), 남궁민(MBC '연인'), 류승룡(디즈니+ '무빙'), 유연석(티빙 '운수 오진 날'), 임시완(쿠팡플레이 '소년시대')이다. 여자 최우수연기상은 라미란(JTBC '나쁜엄마'), 안은진(MBC '연인'), 엄정화(JTBC '닥터 차정숙'), 이하늬(MBC '밤에 피는 꽃'), 임지연(지니TV '마당이 있는 집')이 후보에 올라 쟁쟁한 라인업을 완성했다.
남녀 조연상 부문은 누가 받아도 이견이 없을 것 같은 막강한 후보들로 꽉 채웠다. 남자 조연상 후보는 류경수, 안재홍, 이이경, 이희준, 지승현이다. 여자 조연상 후보에는 강말금, 신동미, 염혜란, 이정은, 주민경이 이름을 올렸다.

단 한 번 받을 수 있어 더 영광스러운 신인연기상 후보는 작품 속에서 강렬한 인상을 남긴 주역들로 채워졌다. 김요한, 이시우, 이신기, 이정하, 이종원이 남자 신인상 후보, 고윤정, 김형서, 유나, 이이담, 이한별이 여자 신인상 후보에 올라 경합한다.

연출상 부문은 박인제 감독, 이명우 감독, 이창희 감독, 정지현 감독, 한동욱 감독이 노미네이트 됐다. 극본상은 강풀 작가, 김은희 작가, 배세영 작가, 이남규·오보현·김다희 작가, 전고운 임대형 감독이 후보에 올랐다.

오는 5월 7일 개최.


ichi@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