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우리 집보다 형편 나쁜 남친, 내 부모 직업 캐물어…계산기 두들기는 느낌"

(서울=뉴스1) 김학진 기자 | 2024-03-31 09:58 송고
© News1 양혜림 디자이너
© News1 양혜림 디자이너

부모님 직업을 꼬치꼬치 캐묻는 남자친구가 자신을 재 보려는 것 같다는 여성의 사연이 전해졌다.

30일 온라인 커뮤니티 네이트판에는 '부모님 직업 꼬치꼬치 캐물어 보는 남친'이라는 제목의 글이 게시됐다.
20대 후반 여성이라는 글쓴이 A 씨는 "만난 지 1년이 안 된 남자친구가 있는데, 언젠가부터 부모님 직업에 대해 꼬치꼬치 물어보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그는 "아버지가 공무원이라고 답하니 '몇급이시냐' '어디 소속 공무원이시냐' 며 캐묻더라. 돌려 대답을 하면 '나중에 언제 말해 줄 거냐' '은근슬쩍 넘어가는 것 아니냐'며 집요하게 추궁했다"고 전했다.

이어 "경제적인 측면만 보면 남자친구보다 우리집이 훨씬 좋은 상황"이라며 "아직 결혼 이야기도 오고가지 않았고, 난 남자친구 부모님 직업을 물어본 적도 없을뿐더러 관심도 없다"고 강조했다.
그러면서 "내 친척들에 대한 호구조사를 하는 것 같다. 과거 가족들의 직업과 사는 곳을 듣고선 '나중에 도와달라고 하자'는 말도 여러 번 했던 것 등을 감안하면 이 남자가 내 배경에 대해 계산기를 두들기고 있단 생각이 강해져서 불쾌해지기까지 한다"며 "제가 괜히 과장해서 생각하는 것인지 의견을 듣고 싶다"고 누리꾼들의 의견을 물었다.

현재 해당 글은 삭제 됐지만 사연 접한 누리꾼들 대부분은 A 씨가 합리적인 의심을 하고 있다고 고개를 끄덕였다.

한 누리꾼은 "저런 집요한 호구조사는 정말 상대방을 지치게 할뿐더러 예의도 아니다. 계산기를 두드리며 수지타산 따지고 있는 것 같다"고 반응했다.

또 다른 누리꾼은 "저런 사람은 반대로 똑같이 부모님 직업에 대해 물어보면 화낼 것 같은 사람이다. 결혼할 사이도 아닌데 저런 식으로 나온다는 건 너무 실례되는 행동"이라고 생각을 전했다.


khj80@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