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상훈·박주호·G식백과·아포리아, '10월 이달의 인플루언서' 수상

(서울=뉴스1) 안태현 기자 | 2023-10-26 16:24 송고
왼쪽부터 이상훈, 박주호, 박나은, 김성회, 아포리아
왼쪽부터 이상훈, 박주호, 박나은, 김성회, 아포리아
'10월, 이달의 인플루언서'에 캡틴 파추호, 이상훈TV, 김성회의 G식백과, 웹툰작가 아포리아가 선정됐다.

지난 25일 국회 의원회관 제3세미나실에서는 10월 이달의 인플루언서 시상식이 진행된 가운데, 캡틴 파추호(박주호), 이상훈TV, 김성회의 G식백과, 웹툰작가 아포리아(최준혁)가 수상의 주인공이 됐다.
이상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으로 "올해 기준 전 세계 인플루언서 시장이 28조원이 될 거란 보고가 있는 만큼, 인플루언서 파급력이 크다"라며 "앞으로도 선한 영향력의 활동을 이어 나가기를 바라고, 시장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광재 국회 사무총장은 "크리에이터 여러분들이 더 나은 콘텐츠를 통해 세상을 체인지하는 챔피언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얘기했다. 또한 이명우 국회 도서관장은 "인플루언서분들의 선한 영향력이 세상을 바로 잡는데 힘을 더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날 국회와 진콘은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위원장상, 국회 2030부산세계박람회유치지원특별위원회 위원장상, 국회 사무총장상, 국회 도서관장상 등을 선정해 시상했다. 진콘 인플루언서와 국회 관계자들이 지난 1일부터 후보를 추천하고 심사해 최종 선정했다.
국회 문체위원장상은 채널 캡틴 파추호의 박주호가 받았다. 박주호는 전 축구선수이자 현 축구 해설위원이다. 축구선수로 국제무대를 누볐던 박주호 선수는 아버지의 모습으로 육아, 결혼 등 다양한 콘텐츠로 시청자에게 즐거움을 주고 있다.

이상훈TV의 이상훈은 국회 사무총장상을 받았다. 이상훈은 KBS 공채 개그맨 출신으로 피규어, 프라모델, 레고, IT기기 등을 수집하고 소개하는 콘텐츠를 제작해 인기를 끌고 있다.

김성회의 G식백과는 국회 도서관장상을 받았다. 김성회는 게임 소개뿐 아니라, 게임 업계를 둘러싼 세계 이슈를 다루며 게임 산업의 건강한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국회 부산엑스포특위 위원장상은 웹툰작가 아포리아 최준혁이 받았다. 11월 방영 예정인 웹드라마 '운수 오진 날'의 웹툰원작자이다. '운수 오진 날'은 10월에 개최된 부산국제영화제에 초청되어 관객과 평단의 호평을 받았다.


taehyun@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