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이범석 청주시장 "더 큰 꿈을 품고, 더 과감히 도전하라"

청주대학교서 명사 특강

(청주=뉴스1) 이성기 기자 | 2023-05-17 16:12 송고
이범석 청주시장이 17일 오후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명사특강을 하고 있다.(청주대학교 제공)/ 뉴스1
이범석 청주시장이 17일 오후 청주대학교 청암홀에서 학생들을 대상으로 명사특강을 하고 있다.(청주대학교 제공)/ 뉴스1

"더 큰 꿈을 품고, 더 과감하게 도전하세요. 청주시가 여러분의 꿈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이범석 청주시장이 청주대 학생들에게 "항상 더 큰 꿈을 꾸고, 새로운 도전에 나서며, 다양한 시도를 할 수 있는 용기와 이를 통한 경험이 뒷받침된다면 여러분은 이미 이 세상에서 성공한 사람"이라고 강조했다.
이 시장은 17일 청주대학교 2023학년도 1학기 명사 초청 특강 아홉 번째 강사로 나서 '나의 꿈과 도전, 그리고 우리 청주시의 도전'이란 주제로 강연했다.

이 시장은 "청주시 미원면 산골 마을에서 태어난 저는 마을 이장을 오래 하신 아버지를 따라 면사무소를 오가며 공무원이 나라와 지역을 위해 많은 역할을 할 수 있다는 것을 보고 공직의 꿈을 키웠다"라며 "나의 첫 번째 도전은 국가와 지역사회를 위한 공무원이 되는 것"이라고 했다.

이 시장은 36회 행정고시에 합격해 꿈을 이루고, 1993년 첫 공직에 입문했다.
공직에 투신한 후에는 기획예산처(현 기획재정부), 옥천부군수, 충북도 정책기획관, 공보관, 국가균형발전위원회 지역혁신국장, 행정안전부 재난협력정책관, 청주부시장, 청주시장 권한대행 등 다양한 경험을 쌓았다.

이후 더 큰 꿈을 위한 새로운 도전을 결심했다.

이 시장은 "공직생활 6년의 안정을 청주시를 변화시키겠다는 절실함과 맞바꿨습니다. 성공의 열쇠는 '소통'이고, 소통의 모범답안은 '신뢰'라는 신념으로 청주시장에 도전했습니다"라고 소신을 밝혔다.

이어 "청주부시장 시절 경험한 권한대행 8개월이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돼 결국 권한대행이 아닌 청주시장 이범석을 만든 것"이라며 "앞으로 나의 꿈은 더 좋은 청주시를 만들어 청주시민에게 행복을 드리는 것"이라고 강조했다.

청주시장에 취임한 그는 '더 좋은 청주, 행복한 시민'이란 시정목표로 100만 자족도시, 글로벌 명품도시, 충청권 메가시티 핵심도시를 비전으로 소통, 공감, 창조, 혁신을 진행 중이다.

이 시장은 청주신흥고와 충북대학교를 졸업하고, 충북대 행정대학원에서 석사학위를 받았으며, 2022 전국 지방선거에서 청주시장에 당선했다.


sklee@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