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아이유·유인나, 신조어 '비담'에 화들짝…"우리가 비밀담배?"

(서울=뉴스1) 신초롱 기자 | 2023-04-05 17:04 송고 | 2023-04-05 17:35 최종수정
가수 겸 배우 아이유, 배우 유인나. (유튜브 갈무리)
가수 겸 배우 아이유, 배우 유인나. (유튜브 갈무리)

가수 겸 배우 아이유, 배우 유인나가 담배를 피운다는 의혹에 대해 적극 반박했다.

4일 아이유의 유튜브 채널 '이지금'의 '아이유의 팔레트'에서는 '신조어 퀴즈'를 진행하는 아이유, 유인나의 모습이 그려졌다.
신조어를 잘 모른다고 알려진 유인나는 '중꺾마(중요한 건 꺾이지 않는 마음)'를 "중학생을 꺾지 마"라고 해석했다. 또 '분좋카(분위기 좋은 카페)'에 대해서는 "제가 분당 사람이다. 진짜 좋다. '분당 좋아 가자'"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아이유는 "너무 재밌어서 현장에서 신조어 퀴즈를 급조했다"며 "유인나씨가 어느 정도로 얼토당토않은 오답을 얘기할지 궁금하다"고 말했다.

아이유, 유인나가 신조어 퀴즈를 진행하고 있다. (유튜브 갈무리)
아이유, 유인나가 신조어 퀴즈를 진행하고 있다. (유튜브 갈무리)

제작진이 '비담'이라는 신조어를 제시하자, 아이유는 "비담은 다 아는 거냐"며 감을 잡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곧이어 유인나는 정답을 직감한 듯 "여기에 해당하는 사람이 있냐"고 물었고, 제작진이 아이유와 유인나를 지목하자 "우리요? 우리 담배 안 피운다"고 손사래를 쳤다.
유인나는 "(정답이) 비밀 담배 아니냐. 우리가 비밀리에 담배를 피운다고 생각한 것 같다"고 말했다. 아이유는 "아니다. 오해다. 우리 목소리를 쓰는 사람인데. 오해다"며 거듭 해명했다.

정답은 '비주얼 담당'이었고, 제작진이 5글자라고 힌트를 주자 두 사람은 "맞히고 말 거다"며 승리욕을 드러냈다. 결국 아이유는 "비주얼 담당"이라고 힘껏 외쳐 폭소를 자아냈다.


rong@news1.kr

오늘의 인터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