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팬데믹 이후 전 세계 여행객 69% "지속 가능한 여행할 것"

트립닷컴 그룹, 2022년 이후 달라진 소비자 여행 트렌드 발표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 높아…지난해 해외여행객 전년比 10배 증가

(서울=뉴스1) 윤슬빈 기자 | 2023-01-26 10:50 송고
소비자 여행 트렌드(트립닷컴 제공)
소비자 여행 트렌드(트립닷컴 제공)

팬데믹 이후 전 세계 여행객들은 지속 가능한 여행에 대한 수요가 높고 여행에 더 많은 비용을 지출할 예정인 것으로 나타났다. 

26일 트립닷컴 그룹이 발간한 소비자 여행 트렌드 보고서에 따르면 해외여행 시장이 점차 회복되면서 사람들이 여행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하고 지속 가능한 여행을 실천하는 등 여행에 대한 수요와 지출이 증가했다.  
  
이번에 발간한 보고서는 트립닷컴 그룹과 세계여행관광협회(WTCC), 컨설팅 기업 딜로이트가 함께 기획했으며 '변화의 시대: 2022년 이후 달라지고 있는 소비자 여행 트렌드'를 주제로 2022년과 그 이후 소비자 여행 트렌드 변화 추세를 살폈다. 
 
아시아 및 유럽 11개국 7705명 여행자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응답자의 69%가 지속 가능한 여행 옵션을 적극적으로 선택하는 등 팬데믹으로 인해 환경 보호에 대한 인식이 더욱 높아진 것으로 나타났다.
여행객의 약 60%는 지난 몇 년 사이에 지속 가능한 여행 옵션을 선택했다고 답했으며 75%는 향후 더 지속 가능한 여행을 계획하고 있다고 답변했다. 또 여행객들은 추가 비용이 들더라도 지속 가능한 여행을 위해 적극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것으로 조사됐다.
  
2년 넘게 이어졌던 여행 제한이 풀리면서 잠재됐던 여행 수요가 회복됨에 따라 2021년 대비 2022년 해외여행객이 약 109% 증가하기도 했다.

2022년에는 해외여행객의 86%가 여행 경비로 2019년과 비슷하거나 더 많은 비용을 사용할 예정이라고 답했다. 2023년에는 여행객의 31%가 여행 경비로 2022년보다 더 많은 지출을 할 계획이라고 답해 지속적으로 해외여행 지출액이 늘어날 전망이다. 
 
제인 순(Jane Sun) 트립닷컴 그룹 CEO는 "2023년에는 전세계적으로 여행이 재개됨에 따라 각국의 회복과 발전이 빨라질 것"이라며 "여행과 관광은 세계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 경제 성장을 자극하고 지역 사회를 빈곤에서 벗어나게 하는 강력한 힘을 지닌다"고 말했다.


seulbin@news1.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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