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홈앤쇼핑·하이트진로, 中企 및 스타트업 발굴 공모전 시상식 개최

92팀 중 6팀 수상…홈쇼핑 방송·라이브커머스 입점 기회 등 지원
최종 선정 기업에 최대 10억원 투자금·팁스 추천 기회 등 제공

(서울=뉴스1) 신윤하 기자 | 2022-11-20 09:40 송고
이일용 홈앤쇼핑 대표이사(왼쪽에서 네 번째)와 공모전 시상식에 참석한 중소기업,스타트업팀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홈앤쇼핑 제공)
이일용 홈앤쇼핑 대표이사(왼쪽에서 네 번째)와 공모전 시상식에 참석한 중소기업,스타트업팀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홈앤쇼핑 제공)

홈앤쇼핑과 하이트진로는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진행한 '2022 홈앤쇼핑X하이트진로 H.Triangle with Start-up' 프로그램 시상식을 진행했다고 20일 밝혔다.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9월19일부터 10월 31일까지 진행한 아이디어 상품 공모전에 참가한 92팀 중 6팀이 수상하는 영광을 얻었다.
부름커뮤니티는 정전기발생 청소기의 상품성과 혁신성을 인정받아 대상을 받았다. 또한 공공은 저탄소 공기정화기로 진로두껍상에, 와트레이딩·퓨처엑스·제주보따리가 특별상 등에 선정됐다.

상품부문에서 수상한 기업들에게는 상금과 상장 외에도 홈쇼핑 방송기회, 라이브커머스 입점 기회 등 판매채널을 지원하고 판매수수료를 우대하는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질 예정이다. 선정된 기업 중 추가 검토를 통해 하이트진로의 IP 사용이 가능한 제품에는 라이선스 제품화 기회가 제공된다.

투자부문에서는 IR자료를 제출한 기업들을 대상으로 서면심사와 대면심사를 진행했으며 통과한 스타트업 6곳을 대상으로 투자적절성을 심층 검토하기 위한 절차에 들어간다. 최종 선정된 기업에게 최대 10억원 내에서 투자금과 팁스 추천 기회 및 멘토링 프로그램이 지원될 예정이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공모전에 참가한 모든 중소기업 및 스타트업을 진심으로 응원하고 있다"며 "중소기업과 스타트업이 실질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더 많이 고민하겠다"고 말했다.


sinjenny97@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