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 본문 바로가기 회사정보 바로가기

> 산업 >

OK캐쉬백, NFC태그로 포인트 적립한다

(서울=뉴스1) 지봉철 기자 | 2013-08-15 05:53 송고
OK캐쉬백, NFC태그로 포인트 적립© News1

OK캐쉬백이 마일리지 업계 최초로 NFC태그(TAG)를 활용한 포인트 적립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플래닛(사장 서진우)은 8~9월 두 달간 강남구 신사동에 위치한 가로수길에 'NFC태그존'(Tag Zone)을 구축하고 멤버쉽 카드 없이 NFC태그 기능만을 활용해 OK캐쉬백을 적립해주는 태그 스트리트(TAG STREET)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NFC란, 근거리 무선통신을 의미하는 근거리 무선통신(Near Field Communication)의 약자로 10cm 이내의 가까운 거리에서 다양한 무선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통신 기술이다.


이번 이벤트는 패션과 맛집의 중심지이자 신제품 테스트 마케팅의 격전지로 떠오르고 있는 가로수길에서 NFC기술을 이용해 편리하게 OK캐쉬백 포인트 적립을 받을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것으로 레스토랑과 카페, 편집샵 등 총 22개의 매장이 참여한다.


이벤트 기간 중 NFC가 탑재된 스마트폰 이용자라면 각 매장 내에 설치된 NFC태그에 스마트폰을 가져다 대면 해당 매장의 각종 정보와 함께 이벤트에 참여한 매장 정보를 볼 수 있다.


또한, 이벤트 매장 어느 곳이든 처음 방문하는 매장에서 OK캐쉬백 500포인트를 제공받을 수 있으며, 방문 매장의 횟수 및 범위에 따라 △가로수길 매니아 △가로수길 탐색가 △가로수길 단골 등 각각의 미션 수행을 통해 2000~3만9000포인트를 추가로 적립받을 수 있다.


SK플래닛의 이준식 부문장은 "OK캐쉬백 가맹점이 아닌 곳에서 NFC기술을 적용해 별도 단말기와 멤버쉽카드 없이도 편리하게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게 한 첫 시도"라며 "앞으로도 3600만 OK캐쉬백 회원들을 대상으로한 신기술 적용과 포인트 가치를 높일 수 있는 다양한 혜택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밝혔다.




janus@news1.kr

이런 일&저런 일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