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립닷컴 인증 '안심클린호텔' 예약 시 최대 80% 할인

'글로벌 안심클린호텔 캠페인' 실시
한국, 홍콩 지역 호텔서 우선 진행

트립닷컴의 안심클린호텔 캠페인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온라인 여행사 트립닷컴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으로 인한 호텔업계의 피해를 줄이고, 소비자들도 안전하게 호텔을 이용할 수 있도록 '글로벌 안심클린호텔 캠페인'을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트립닷컴의 캠페인은 △매일 객실 소독 △레스토랑, 카페 등 호텔 시설과 장비를 세척 및 소독 △체크인 시 모든 고객 체온 점검 △호텔 전 직원 매일 체온 점검 등 코로나19 예방 조치에 적극적으로 나선 호텔 대상으로 트립닷컴 웹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호텔 검색 시 안심클린호텔 태그를 표시한다.

해당 캠페인은 한국과 홍콩에 우선 시행하며 점차 전 세계로 확대한다.

캠페인 기간은 오는 6월30일까지며, 트립닷컴 사이트에서 안심클린호텔 태그가 표기된 호텔을 예약하는 고객에 최대 80%의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트립닷컴 그룹 관계자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호텔업계가 큰 어려움에 부닥쳐 여행사로서 상생을 위한 실질적인 지원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며 "안전하면서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는 호텔을 알려 호텔업계와 고객 모두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트립닷컴은 제휴를 맺은 숙박시설과 함께 여행지의 출입국 제한 규정으로 여행이 불가한 고객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한 '안전취소보증정책'을 마련해 무료 취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