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세 배우' 송강, 랜선 여행 가이드 변신

서울관광재단, 서울시와 '뷰티 인사이드 서울' 영상 공개

배우 송강이 출연하는 '뷰티 인사이드 서울' 랜선여행 콘텐츠. 서울관광재단 제공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서울관광재단이 서울시와 서울의 다양한 매력을 소개하는 '뷰티 인사이드 서울' 여행 영상을 30일 공개했다.

이번 홍보 영상은 국내외 서울 관광객을 겨냥해 최근 글로벌 대세 배우로 자리매김한 송강이 랜선 여행 가이드로 등장한다. 특히 영상은 직접 서울을 방문하지 못하는 상황에서 국내외 관광객과 보다 적극적으로 소통하고자 선택형 인터랙티브 기법을 활용해 몰입감을 높였다.

인터랙티브 기법은 시청자의 선택에 따라 다른 영상을 송출하는 방식으로, 스토리를 감상하다가 특정 분기점에서 제시하는 선택지를 고르면 선택에 따라 다른 이야기를 전개한다.

랜선 가이드 송강의 질문에 따라 시청자가 각자의 취향에 맞는 여행 코스를 선택하면 선택에 따라 각기 다른 랜선 여행을 제공한다는 점이 이번 영상의 핵심이다.

송강의 안내에 따라 여행지를 선택하다 보면 총 4가지 서로 다른 콘셉트의 서울 여행을 즐길 수 있다.

영상의 주제는 '뷰티 인사이드 서울'(Beauty inside Seoul)과 '서울의 다양한 아름다움과 매력을 담은 랜선 여행 콘텐츠가 담겨진다. 테마는 헬시 & 테이스티(Healthy&Tasty)와 스타일리시(Stylish)로 두 가지로 나뉘며 다시 각각의 취향에 맞는 4가지 여행 코스를 제안한다.

뷰티 인사이드 서울 프롤로그편 썸네일

그중 'Genuine-서울의 시간' 편에서는 시간의 흔적을 그대로 간직한 아름다운 서울을 여행한다. 고즈넉한 서울의 모습을 음미할 수 있도록 전통의 멋과 맛을 보여준다.

'Green-서울의 자연' 편에서는 도심 속 자연을 주제로 휴식할 수 있는 도시, 힐링 서울의 매력을 소개하며, 'Vibrant-서울의 에너지' 편은 그 어느 도시보다 빠르게 변화하는 역동적이고 패셔너블한 서울의 모습을 담았다.

마지막으로 'Chic-서울의 오늘' 편에서는 패션과 뷰티의 유행을 선도하는 트렌디한 서울을 보여준다. 각 영상이 끝날 무렵 송강의 질문에 따라 다음 영상을 선택하면 새로운 루트의 랜선 여행이 시작되어 또 다른 서울의 매력을 즐길 수 있다.

서울의 4색 매력을 보여주는 랜선 여행 콘텐츠 '뷰티 인사이드 서울'은 서울관광 공식 유튜브 채널 '비짓서울 TV'(VisitSeoul TV)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혜진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한류스타 송강 씨와 함께 인터랙티브 무비 기법을 활용한 이번 랜선 여행 콘텐츠로 국내외 관광객들에게 '나' 자신이 주인공이 돼 서울에서 여행하는 즐거움을 드리고 싶었다"며 "여전히 아름답고 역동적인 서울의 매력과 다양한 관광자원을 소개하며 코로나 이후 글로벌 관광시장 활성화 시기를 대비하겠다"고 밝혔다.

seulbin@news1.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