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도 볼거리 ‘원주 8경’…풀빌라펜션 통해 여행 완성하는 이들 多

ⓒ News1
ⓒ News1

(서울=뉴스1) 김지석 기자 = 백두대간의 서남쪽에 자리하고 있는 원주는 사통팔달의 교통망을 자랑 중인 중부내륙의 거점도시다.

국보 제 59호인 ‘원주 법천사지 지광국사탑비’와 보물 제 464호인 원주 흥법사지 삼층석탑 등 18개 국가지정문화재와 45개 강원도지정문화재, 치악산, 구룡산, 미륵산, 감악산 등 수많은 경관자원을 보유하고 있다.

원주 8경으로는 천년고찰인 구룡사와 강원감영, 치악산 강원사와 비로봉, 간현관광지, 영원산성, 용소막성당, 미륵산 미륵불상이 손꼽히며, 가을을 맞아 원주를 찾는 여행객이 급증하고 있다.

그 중 간현관광지는 기암괴석과 고목, 강물, 백사장 간의 조화가 빼어난데 송강 정철이 관동팔경을 통해 이곳 절경을 예찬했을 정도다. 간현역에서 도보 5분이면 도착하는 등 접근성이 뛰어나며, ‘작은 금강산’이라 불리는 소금산을 끼고 있어 가벼운 산행을 즐기기에도 좋다.

편안한 잠자리는 여행을 완성시키는 중요 요소다. 최근 테마별, 콘셉트별 색다른 인테리어를 갖추고 있으며, 수영장, 바비큐 시설 등 타 숙박시설에서는 느낄 수 없는 색다른 재미 덕에 펜션의 인기가 크게 오르고 있다.

특히 풀빌라펜션의 경우 객실이 독립되어 있어 가족, 연인 간 프라이빗한 시간을 보낼 수 있을 뿐 아니라 스파 및 수영장을 통해 보다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여행지 잠자리로서의 선호도가 높은 상황.

간현관광지와 인접한 ‘앤글래스풀빌라’는 총 5개의 동으로 분리돼 있으며, 객실별 개인정원과 월풀을 소유하고 있는 강원도 원주 펜션이다. 정원에서 개별 바비큐 파티가 가능하며, 빌라 중심에는 총 3개의 수영장이 독특한 형태로 자리한다.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인테리어 덕에 최근 웨딩촬영 및 프로포즈 이벤트 장소로 주목 받고 있으며, 투숙객에게는 토스트, 샐러드, 스프로 구성된 조식이 제공된다.

강원도 원주 펜션 ‘앤글래스풀빌라’는 원주시 지정면에 자리하며, 오크밸리CC와 오크밸리스키장과 인접해 있어 이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예약률이 특히 높다.

nohs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