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리그] 서울, 측면수비수 신광훈 영입…4년 계약

FC서울과 4년 계약을 맺은 신광훈(FC서울 제공) ⓒ News1
FC서울과 4년 계약을 맺은 신광훈(FC서울 제공) ⓒ News1

(서울=뉴스1) 김도용 기자 = FC서울이 3일 측면 수비수 신광훈(30) 영입에 성공했다. 계약기간은 4년이다.

신광훈은 어린 시절부터 기량을 인정 받아 2007년 FIFA U-20 월드컵, 2008년 베이징 올림픽, 2010년 광저우 아시안 게임 등 굵직한 국제대회를 뛰었다. 국가대표로도 선발돼 A매치를 5차례 뛴 경험이 있다.

2006년 포항 스틸러스에 입단, 프로에 데뷔한 신광훈은 K리그에서만 252회 출전을 기록했다. 또한 리그 우승 3회와 FA컵 우승 2회를 차지하는 등 풍부한 우승 경험을 자랑한다.

특히 포항에서 황선홍 감독과 함께 세 차례 우승을 이룬 바 있다. 그만큼 누구보다 황선홍 감독의 스타일을 잘 알고 있어 더욱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신광훈은 "서울에 합류해 영광이다. 무엇보다 서울의 많은 팬들에게 인정받기 위해 그라운드에서 열정적인 플레이와 더욱 헌신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고 입단 소감을 밝혔다.

이어 "새로운 팀에 합류했지만 감독님의 스타일을 잘 알고 있는 것이 적응에 도움이 될 것 같다. 하지만 감독님은 공정한 경쟁을 추구하시는 분이다. 스스로 능력을 입증하고 당당하게 출전 기회를 받을 수 있도록 초심으로 돌아가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신광훈은 3일 괌으로 향하는 서울의 전지훈련에 바로 합류해 본격적으로 팀 적응에 돌입할 계획이다.

dyk0609@